강원 홈구장 의 조건

작성일 : 2017-07-05
조회수 : 452
제가 생각 하는 홈경기장의 우선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순위  강원FC 구단이 경기장에 대한 독점적 지휘를 가질수 있는곳.
– 구단이 경기장 운영권을 가지고 있으면 잔디 문제 ,일반적인 시설 , 선수 들의  경기장 연습의 사용 문제에 대하여 능동적으로
  해결 할수 있고 수익 사업도 다양하게 펼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순위    경기장 관람 시야
– 알펜 처럼 전용 경기장 급 시야를 갖던지  아니면  부천 이나 대구 처럼 트랙 옆에 사이드 관람석을 확보 할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 종합 경기장에서 보는 것과 전용 경기장에서 보는 것은 엄청난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3순위  경기장 접근성
– 일반 팬들이 쉽게 관람 할수 있는 접근성을  가져야 한다 고 생각 합니다.
–  아직 우리나라에서 경기장 가는 것은 일반적인 문화 가 아니라 특별한 경험을 하러 가는 것이기 때문이지요.
지금 거론 되는 홈 경기장 문제중에서  무엇보다 중요한게 구단이 경기장 운영권을 가지는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춘천 ,  원주  ,  강릉 , 알펜  그리고 도내 국제 규격을 확보한 구장중 어느 곳이라도  경기장 운영권을
강원FC에게 줄수 있다면 그곳으로 가서 외연 확장을 위한 노력을 해야 할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여기서 강릉 종경에서 해야 한다는 분들이 많이 있다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외 올해 강릉에서 못하였을까요 표면적이유는 평창 올림픽이라고 하지만 알펜도 평창 올림픽 시설이구 그주변에
더많은 경기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릉에서 해야 한다면 강릉시에서 강원FC에게 강릉 종경의 운영권의 전부 또는 일부라도 넘겨야 할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7개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 2만석 규모 전용구장 공사비가 100억? 90년 개장한 17,000석 포항 스틸러스 홈구장 공사비가 그당시 100억 들었습니다. 90년에...지금은 1000억 이상 줘야합니다.
    박경화 2017-07-17
  • 현행법상 경기장은 지자체가 소유하도록 되어 있어서 문제가 많습니다. 법은 고치면 됩니다. 시간날때마다 국회의원 찾아가 요청하자구요. 축구전용구장 2만석 규모 공사비가 겨우 100억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한번 쓰고 버릴 스키장 짓는데 환경까지 파괴하며 돈 수천억 쓰는 강원도가 돈 100억 없다는거 완전 시도민들 우롱하는겁니다.
    이욱승 2017-07-16
  • 박경화 님 말씀 대로 전용구장이 생긴다고 하여도 강원 실정상 만2천 이하가 맞다고 봅니다. 사람이 너무 없어 2만석 이상으로 하면 텅텅 비어 보입니다. 표값은 사실상 연간 회원권 기준으로 하면 무지 싼편이죠 다만 이번 알펜의 편의 시설 이나 표 가치에 따른 동선 처리등이 문제가 된거죠, 사실 제일 저렴한 서포터스석 구매 하여 W 석으로 이동이 가능 하니까요
    유학관 2017-07-06
  • 표값이왜이레비싸게처받찌,,????????????????
    권혁담 2017-07-06
  • 강릉 빙상장은 사이즈 안나옵니다.천장에 브라운관도 떼내야하고요. 일단 높이,가로,세로 사이즈 다 안돼요.
    박경화 2017-07-05
  • 올림픽 끝나고 강릉 빙상장 리모델링 안되나요? 아님 평창올림픽 개막식 하는 경기장 리모델링 해서 하던지...전용구장은 꼭 있어야 할듯
    이재연 2017-07-05
  • 도에서 일단 전용구장 짓는게 가장 시급한 문제 같아요. 한 25,000석 규모로 짓는게 적당하다 생각됩니다. 티켓은 지금보다 저렴해져야 합니다. 전구단에서 가장 비쌉니다. 그래야 관중도 늘겠지요.지붕있는 전용구장 꿈꾸어 봅니다.그날이 얼른 왔으면 하네요.
    박경화 2017-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