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FC공식서포터즈 나르샤 성명서

작성일 : 2011-09-26
조회수 : 2070
강원FC공식서포터즈 나르샤 성명서

최문순 강원FC 구단주는 지금 즉시 강원FC 살리기에 나서라!!

 
   강원FC공식서포터즈 나르샤(http://gwfc12.com, 원수:9,579명)는 최문순 강원FC구단주와 강원FC 남종현 대표이사 사이의 갈등과 사퇴종용과 관련된 진실공방에 대한 유감을 표하며, 우리의 입장을 밝히는 바이다.

   강원FC는 창단 이래 가장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다. K리그 16개 구단 중 꼴찌라는 최악의 성적과 신임사장 선임 논란 등 혹독한 시련을 맞이하고 있다. 설상가상으로 강원FC 구단재정은 자본잠식 상태이며 남은 자본도 바닥나 구단폐업 위기에 직면해 있다.

   이럴 때 일수록 강원FC 살리기에 힘을 합쳐야 할 최문순 강원FC 구단주와 남종현 강원FC 대표이사는 “니탓“ 소모적인 공방만 일삼아 강원도민과 강원FC팬들의 분노와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주고 말았다.

   강원FC는 최문순 구단주의 것도 아니요 남종현 대표이사의 것도 아니다. “강원도민프로축구단“의 정식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명백히 300만 강원도민이 주인이며 68,896명의 주주와 강원FC 선수들을 사랑하는 강원FC 팬들이 주인인 것이다.

   이것을 망각한 강원FC 최문순 구단주와 남종현 대표이사의 최근의 갈등과 관련하여 강원FC공식서포터즈 나르샤는 강원도민과 강원FC 팬들을 대신하여 다음과 같이 표명한다.

1. 최문순 강원FC 구단주와 남종현 강원FC 대표이사는 무의미한 진실공방을 즉각 중단하라!
   우리는 “누가 사퇴종용을 하였는지 누가 사퇴의사를 먼저 밝혔는지“ 중요하지 않다. 우리는 지지하는 내팀, 강원FC가 안정적인 운영을 통한 좋은 성적과 경기장에서 열심히 싸워주는 선수들의 멋진 플레이를 즐거운 마음으로 보고 싶은 마음 뿐이다.

2. 최문순 강원FC 구단주와 남종현 강원FC 대표이사는 조속한 시일 내에 화해와 구단 정상화를 목적으로 한 회동 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
   최문순 강원FC 구단주는 구단 흔들기를 즉각 중단하고 남종현 강원FC 대표이사와 구단 정상화를 위한 현실적인 방법을 모색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하는 바이다.
    
3. 강원도는 즉시 강원FC에 재정적 지원을 하라.
   이것은 강원 도민과의 약속이다. 현재 강원FC가 자본잠식에 직면한 이유 중에는 약속한 지원금이 지급되지 않아 문제를 더욱 어렵게 만들었다고 본다. 강원도가 발표한 [강원FC 투명성 확보 – 정관ㆍ조례]가 시행되어 구단의 잘못을 물을 때 지원금 지급 약속을 어긴 강원도 역시 그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먼저 약속했던 지원금을 지급함으로서 책임 있는 행동을 보여주길 바란다.

4. 강원FC 역시 지금의 사태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구단개혁을 통한 변화를 모색해 주길 바란다.
   강원FC는 지난 3년간 잘못된 구단운영으로 인한 현재의 위기에 대한 내외비판을 겸허히
받아들여야 하며, 내실경영과 지원금 이외의 수익모델을 창출하여 재정적 난관을 스스로 극복해 나가야 할 것이다.

5. 요구사항에 대한 시정이 없을 시 강원FC공식서포터즈 나르샤는 일방적인 소통으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회원들의 힘을 합쳐 항의 및 여론활동 등으로 단호히 대처해 나갈 것이다.
   구단주께서 팬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하겠다고 밝혀온 만큼 우리의 요구사항을 수용해줄 것을 기대하며 실망시키지 않기를 바란다.

   강원FC공식서포터즈 나르샤는 강원FC 선수들과 언제 어디서든 함께 할 것이며 강원FC를 사랑하는 팬들과 최선을 다해 지지자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임을 다시한번 밝히는 바이다.

2011년 9월 25일

      
강원FC공식서포터즈 나르샤 회원 일동

 


7개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 음,~!도대체모가문제요..?ㅠㅜ
    권혁담 2011-09-28
  • 아, 말씀드린 김에... 부탁말씀도 하나 할께요. 저번 상암원정때 경기장 내에서 식사를 하시던데 멀리 이동하시고 때가 안맞아 그렇게 식사하시는 건 이해가 되지만 좌석 뒤쪽이 아닌 바깥에서 할 수는 없는지 여쭤봅니다. 냄새도 많이 나고 몇몇분들의 고성에 짜증이 조금 났거든요. 경기장에 열정을 표출하는 나르샤만 있는건 아니잖아요. 부탁드립니다.
    wembley 2011-09-26
  • 본의아니게(?) 정치색이 조금 묻어있는 성명이네요. 강릉을 제외한 춘천, 원주 등 시군에서 약속한 지원금을 안내놓고 있다고 들었는데, 도에서 이걸 걷어서 지원하는 거면 모를까 언급이 없네요. 욕을 하려면 도와 더불어 저 시군도 싸잡아야 하는게 아닌지 생각되구요. 무엇보다... 근본적으로 방만했던 경영보다 지원금이 제때 안들어온걸 재정위기의 가장 큰 원인으로 보고 있다는데 아쉬움을 느낍니다. 김 전사장의 수안이 대단하단 생각이네요. 또한 9,000명이 넘는 회원중에 얼마나 성명서 채택까지 내용 확인이나 했을까도 의문이구요. 뭐 이 말도 안되는 상황에 대한 인지부분은 이견이 없습니다. 답답하져. 하지만 그렇게 중립적이지만은 않은거 같아 몇자 적습니다. 아는 것도 없는 놈이 떠들어 죄송합니다.
    wembley 2011-09-26
  • 나르샤의 설립 및 운영 목적은 특정인에 대한 지지가 아닌 강원FC의 발전과 승리 에 있다는 것을 조금 염두해주시고 이해 하여 주셧으면 합니다. 나르샤는 팀 발전과 승리에 저해 되는 요소에 대하여서는 지난번 1차 성명서 발표때와 같이 강경한 입장을 표명을 하겠으나 이번 사안같은 경우는 중립적 입장에서 강원FC의 발전만을 놓코 이야기 할수 없는 단체인것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시경님이 특정인을 지지하고 존중하는 마음은 십분 이해 하나 나르샤가 그에 따르지 않았다하여 나르샤를 매도하는 언행은 삼가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유학관 2011-09-26
  • 그동안 댓글들이 정치적인 색이 만연한 것들이 많아서 사실 좀 그랬는데, 중립적인 입장에서 확 정리가 되는군요. 그리고 유시경님, 남대표님을 그만 두시라고 한 내용은 아닌데요? 차라리 '계속 이따구로 할거면 둘 다 때려쳐라'에 더 가깝네요
    박태민 2011-09-26
  • 이글 어디에 남종현 사장님을 몰아넣는 뜻이있죠?그게 궁금하네요.그리고 미치다니요,,,,당연히 서포터로써 할말을한겄인대ㅡㅡ;;다시한번말하지만 이글어디에 남종현사장님을 궁지에 몰아넣는 뜻이있는지 콕찝어서 말씀좀...
    조영규 2011-09-26
  • 어제 발표된 '나르샤 성명문' 입니다. 아직 글이 올라오질 않아 퍼온 글입니다. 나르샤임원들이  미쳤군요. 중립인척 하면서 대표이사님을 궁지에 몰아넣고 그만두시라고 작정을 한 것 같습니다.
    유시경 2011-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