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FC, 포항 꺾고 2년 연속 상위스플릿 노린다

작성일 : 2018-10-06
조회수 : 93

강원FC, 포항 꺾고 2년 연속 상위스플릿 노린다

강원FC가 포항 스틸러스를 꺾고 2년 연속 상위스플릿 합류를 노린다.

강원FC는 6일 오후 2시 춘천송암스포츠타운 주경기장서 포항 스틸러스와 KEB하나은행 K리그1 32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스플릿라운드 돌입을 앞두고 치러지는 강원FC의 마지막 홈경기다.

강원FC는 현재 10승8무13패(승점 38)로 리그 6위에 올라있는 가운데 상위스플릿 합류를 위해선 이날 경기 반드시 승리가 필요하다.

7위 제주 유나이티드와 8위 대구FC의 추격을 받고 있는 강원FC는 이번 라운드 경기결과에 따라 순위가 뒤바뀔 수 있어 포항을 꼭 잡아야만 한다.

올 시즌 강원FC는 포항을 만나 모두 무승부를 거뒀다. 홈과 원정에서 치러진 두 차례 맞대결에서 0-0으로 득점을 올리지 못한 채 승부를 뒤로 미뤘다.

강원FC가 K리그1으로 승격한 뒤 양팀은 팽팽한 긴장감을 유지해왔다. 상대전적은 최근 2시즌 동안 5차례 만나 1승3무1패로 호각세다.

최근 흐름은 양팀 모두 나쁘지 않다. 강원FC는 30라운드 수원삼성과 경기서 1-0 승리를 거둔데 이어 31라운드 전북현대를 만나 2-3으로 패했으나 뛰어난 경기력을 선보였다.

포항은 물 만난 고기처럼 제대로 상승세를 탔다. 29라운드부터 3연승을 질주 중이다. 지난 31라운드 후반기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대구FC까지 꺾으며 상위스플릿을 확정지었다.

스플릿라운드 돌입을 앞두고 치러지는 강원FC와 포항 스틸러스의 치열한 맞대결. 지난 맞대결을 뒤로하고 진정한 승부를 가릴 수 있을지 기대된다.

0개의 댓글이 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