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보이지 않는 공격 루트 대전전^^

작성일 : 2016-08-16
조회수 : 488

엊그제 일욜 대전전 직관후 의견올려 봅니다.

공격루트에 대한 해답이 없어 보였습니다. 사실 후반기에 기대를 엄청 많이 했었답니다.

외국인선수 마테우스 한명가지고도 1, 2위를 유지하고 있었으니, 후반기에 합류한 세명의 외국인 선수가 골을 엄청 넣어서 압도적 1위를 유지해나갈거라 철석같이 믿고 있었거든요.

후반기 최근 5경기 1승1무 3패(득 2, 실 5) 입니다.

아직은 시기상조 일까요..??

네명의  외국인 선수에 대한 저의 평가는 한마디로 “위협적이지 못하다” 입니다.

골을 만들기 위해서는 스피드있는 센터링, 주고받는 2:1패스, 개인돌파, 중거리슛 등으로 만들어 진다고 봅니다.

그러나 강원은 이런 공격루트가 보이지 않습니다. 슈팅 찬스도, 개인돌파도, 주고받는 2:1패스도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특히 부족한건 센터링이 올라올때 우리공격들은 골대쪽으로 파고드는 모습이 보이지 않습니다. 겨우 한두명 정도이니 숫자에서도 열세여서 공중볼을 차지하기가 힘드니 골이 나기가 어렵죠..  중거리 슛 찬스만드는 선수도 보이지 않습니다. 2:1패스로 돌파하는 공격수도 보이지가 않습니다. 다시말해서 공격이 상대에게 위협을 주지 못합니다. 위협적이어야 상대수비의 실수도 유발하게 되고 슈팅이 위협적이야 흐르는 볼 찬스도 잡죠.

 

마테우스 : 만족스럽진 않지만 몸싸움 가능하고 포스트 플레이어로서 자기역할 나름대로 해내고 있고, 가끔 위협적인 공격 해주고 있다고 봅니다.

마라냥 : 비교적 위협적입니다. 윙어로서 돌파가능하고 정확하진 않지만 빠른 센터링 올릴주 있으니 넷중 가장 질헤주고 있다고 판단되구요.

세르징요 : 중양미드필드로서 그런대로 볼간수, 패싱 잘해주고 있다보구요.

루이스 : 아직 몸이 안올라왔나요?? 이건 아닙니다. 스피드 안되죠, 몸쌈밀리죠, 개인기 없으니 돌파 안되죠, 킥도 힘이 없죠..적어도 제가 볼땐 하나도 되는게 없는데 경기는 혼자 다할라 하네요..온 운동장에 킥은 지가 다랄라 그러고(물론 PK 1골 인정),ㅠㅠ 축구를 나이로 하나요. 경력으로 하나요. 아니죠. 실력으로 해야죠..내가 볼땐우리 강원에 루이스보다 킥좋은 선수, 돌파되는 선수 패스되는 선수 수두룩한데…강원축구 혼자 다할라 하는거 같네요..지한테 공안주면 짜증내는 모습도 가끔 보이고..

 

지금 강원에 무엇보다 중요한건 승격입니다. 그럴려면 외국인선수가 팀에 녹아들어야 됩니다. 용병이라고 우월감갖고 자기들 위주로 경기하면 팀 망가집니다. 누구라도 운동장에서 실력보여주면 인정하지말라해도 인정하게 됩니다. 먼저 운동장에서 실력보이고 솔선하고 희생해서 팀승리 이끌어야 됩니다. 강원에 지금 제일 필요한건 이타적인 플레이, 플레이어 입니다. 팀분위기 전반기 이전으로 회복해야 됩니다.

 

두서없이 적은 개인적인 관점으로 혹시 이견이 계시더라도 너그러이 양해바랍니다.     

0개의 댓글이 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