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회원권 판매부진 이유

작성일 : 2016-02-29
조회수 : 1117

강원FC 연간회원권 판매부진 이유….

 

 

1. 다른 팀 대비 연간회원권 가격 자체가 비싸다.

     가격이 비슷한 경우도 있는데 그렇다 하더라도 다른팀은 선물이나 기념품을 다량 제공

     강원은 그것도 없음.

 

2. 경기 분산 개최

    그나마 연간회원권 티켓값도 비싼데, 경기장 세군데(경기장 간 거리도 엄청 멀다)에서 분산 개최

    -> 보러갈 수 있는 경기 수 자체가 확 줄어듦….

   

3. 평일 야간경기도 많음

    강릉에서 하는 14경기마저도 평일야간경기나 일요일 야간경기가 많다.

    (솔직히 삼척에서 경기보러 다니기엔 부담됩니다. 혼자라면 모를까 아이도 있는데.ㅠ)

 

4. 주주할인을 안해준다.

   

 

 

아직도 구입할까 말까 고민입니다.

작년처럼 연간회원권 가격의 절반도 못써먹어보고 또 버릴까봐(마누라한테 또 혼나겠지)

 

삼척에서 경기보러 가기엔 휴일 낮경기가 아니면 현실적으로 힘들고…

주말 저녁경기라도 토요일이라면 모를까 일요일 저녁경기는….

끝나고 집에오면 밤 11시인데…애들데리고 어케 간답니까…에휴…

 

 

여러가지 상황 감안했을 때 실제로 관람 가능한 강릉 홈경기는 8경기 정도에 불과하네요..

그나마도 시간 맞춰 다 간다는 보장도 없으니… 아마도 5~6경기 정도 보면 다행이겠죠..;;;

(실제로 휴일 낮 강릉경기는 딱 6경기 뿐이네요)

재수좋으면 더 볼수도 있겠지만… 좀 힘들어보이고…ㅠ

 

저는 그냥 연간회원권 말고 주주할인 현장구매로 다니렵니다.

 

아무리 계산기를 두둘겨봐도 1년에 10경기 이상 보러 가지 않는한 연간회원권 구입하는게 손해네요.

 

강릉시내에… 경기장 근처 거주하시는 분들이나 구입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쩝…

 

 

 

 

 

도시 연고로 하는 팀들보다 가격이 더 비싼 이유가 뭔지 모르겠네요.

 

도시 연고 팀의 경우 당연히 팬들도 대부분 그 도시에 거주하는 사람들일거고.

 

모든 홈경기가 한 곳에서(내가 살고 있는 도시 내에서) 모든 경기가 개최될거고…

 

그런 것에 비하면 강원 Fc의 홈경기 접근성은 너무 낮아서 에지간한 광팬도 홈경기 절반이상 직관하기 힘든게 사실인데…..

4개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 그리고 또 한가지! 작년 유료관중비율이 15프로 정도였다죠? 연간회원권은 당연하고 현장구매라도 돈내고 표사서 경기장 입장하는 사람은 그 즉시 호구인증인데 는가 제값주고 직관 가겠습니까? 무료초대권을 아예 없애주세요 절대로 꽁짜로 경기 볼 수 없게 해주세요 유료관중비율 100퍼센트로 만들어 주세요
    김만수 2016-03-01
  • 차라리, 1. 강릉 홈경기만 입장 가능한 연간회원권 2. 강릉 홈경기 중 휴일 낮 경기만 입장 가능한 연간회원권 3. 강릉 홈경기 중 주중경기+휴일 야간경기만 입장 가능한 연간회원권 뭐, 이런식으로 구분해서 가격을 확 낮춘다면 더 많은 판매수익이 기대되지 않을까... 하는 나름의 생각도 해보게 되네요... 단, 위 예시 중 3번 같은 경우에는 입장권 가격 자체를 아주아주 낮춰서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2번의 경우는 할인폭을 조금 덜 가져가서 총 입장료의 70~80% 정도로 가격을 책정한다면 충분히 메리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상황에서 전체 경기수에 비하면 연간회원권 가격에 할인이 많이 됐다고 하지만 현실적으로 관람 가능한 경기수만 따진다면 연간회원권 구매에 따른 메리트가 전혀 없네요. 아니면, 평소에 다른 루트로는 절대로 구매할 수 없는 기념품 같은 것을 한정판으로 만든 뒤 연간회원권 구매고객에 한해서만 사은품으로 제공한다면 나름 관심이 많이 가게 될 것 같습니다.
    김만수 2016-02-29
  • 맞아요,,,경기장이춘천 원주
    권혁담 2016-02-29
  • 좋은글감사합니다...
    권혁담 2016-0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