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춘천 축구전용구장 신축 및 활용 방안!!

작성일 : 2018-04-12
조회수 : 729
과거 춘천역 앞 미군부대 캠프페이지 자리가 최적의 입지입니다.
현재 이 부지는 활용 방안 갈피를 못잡고 어영부영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곳 부지는 일단 사실상 빈땅인 넓은 터가 이미 조성되어 있고…
수도권전철역, 도심과 맞닿아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 접근성이 다른 어떤 곳보다 월등히 뛰어납니다.
또 100m 권장 거리와는 맞지 않지만 공지천과 하수처리장의 인조잔디구장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건 땅 넓으니까 하나 더 만들면 될 거 같고.)
특히 자가용 이동이 많은 지역 주민 여건상 기존 종합 운동장 자리는 춘천, 원주, 강릉 어느 도시를 막론하고,
경기 끝나고 빠져나가는 차량들로 교통 체증이 발생해 관람 후 좋은 기억을 안겨주지 않습니다. 짜증만 날뿐…
그러나, 
전철을 이용해서 관람객들이 이동을 한다면 절대적으로 많은 수의 인원이 쉽고 빠르게 경기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철, ITX-청춘으로 춘천역에서 하차 후 바로 코앞인 경기장까지 갈 수 있으며,
춘천시외버스터미널에서 내려도 남춘천역에서 전철로 이동 또는 셔틀버스, 시내버스 등으로 쉽게 경기장 도착. (춘천역까지는 대로로 연결되어 있으니!)
춘천 시민들 입장에서도, 현재 너무 외곽에 위치해서 솔직히 접근성 엉망진창인 송암 운동장보다는 쉽게 시민들이 찾아올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춘천 시민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퇴계동 지역에서도 남춘천역을 이용해 전철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춘천역 앞 부지에 1만석 규모의 축구전용경기장을 만든다면,
팬들이 쉽게 찾아올 수 있는 경기장,
인근 레고랜드(되긴 되려나 싶지만….), 춘천 도심, 어린이 체육시설 등과 연계한 하나의 문화 산업 단지가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부천 축구전용경기장
소도시이며, 역 앞 축구전용구장이라는 점이 닮은 일본 사간 도스의 도스 스타디움
춘천시 땅이라서 힘들면,
레고랜드 부지에 그냥 경기장 짓는 게 낫다고 말해주세요…
1개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 원주살지만 캠프페이지땅 자리가 좋다고 생각했는데 실현 가능한지는 모르겠네요.도에 돈이 많으면 원주 춘천둘중에 한곳에 짓고 정착하는게 좋을듯.
    박경화 2018-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