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적인 문제가 아니라 축구를 모독하는 도시

작성일 : 2019-08-08
조회수 : 658
왜 화가 났냐구요?
 
단순히 정치적으로 이러쿵 저러쿵이 아니라,
축구에 대한 모독이며 이해가 부족한 모습들 때문입니다.
 
그런데 뭐 뺏어가요?
한 번 보세요.
  
 
1. 강릉시청 축구단 숙소 강탈
리그 소속은 달라도 엄연히 같은 축구인입니다.
계획된 걸 빼앗아서 주는 게 투자라면,
투자는 투자라고 받아들이겠습니다.
 
2. 강릉시청 축구단 천사통장 사건
축구를 순수히 축구로 보지 못하고 그저 이용했습니다.
선수들 수당과 공금을 횡령했습니다.
축구 열기가 뛰어나니 이정도는 괜찮나요?
 
3. FA컵 홈경기 포기 선언
축구 열기는 아마 농상전에만 적용되나 봅니다.
강릉 경기 주장하던 지금 강릉시와는 다른 사람들일까요?
 
4. 올림픽 핑계 거짓말의 향연
 
제가 쓴 글에도 더 있습니다.
 
생각해보니 이거 혹시 춘천시에 지원금 요구한 게,
강릉종합운동장 트랙 공사하려고 그런 건 아닌지… 
올림픽 보안구역이라고 핑계대는 거나…
지원금을 20억이나 내라고 하는 구단이나, 흠.
  
  
  
  
강릉시민 여러분,
그대들의 순수한 마음을 의심하는 게 아닙니다.
 
강릉시는 그 순수한 마음을 보듬어줄 깜냥이 안 됩니다.
 
  
  
아, 정치적으로는…?
도의회에서 구단을 매각하라고 했던 도의원이 있었죠.
뭐, 강원랜드(하이원리조트)이기는 하나…
심영섭 도의원. 강릉시 지역구 의원이네요.
 
10개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 축구와 정치를 분리하자? 말도 안되는 얘기네요. 철저히 정치 논리에 좌지우지되는 도민 구단인데 도민들은 철저히 정치적이어야 합니다. 그게 강원fc를 살리는 길입니다. 세금내는 주체가 도민인데 어찌 정치를 배제할 수 있나요? 그저 노예로 정치놀음을 바라만 보고 있자는 얘기인가요? 중요하니까 두 번 말합니다. 강원fc축구팬 더 나아가 강원도민들은 철저히 정치적이어야 합니다!!
    이욱승 2019-08-11
  • 강릉 엄청 썩었어요. 강릉은 더 이상 강원fc 언급 안했음해요. 그대들의 열정은 존중하나 수준은 높이시길 바래요
    이욱승 2019-08-11
  • 그러니까 결론은 원주입니다.
    김정래 2019-08-11
  • 그리고 클럽하우스건. 축구 팬들이 원하는 게 뭔지 아십니까. 바로 스토리와 로맨스입니다. 세상 일이 모두 불합리하고 거짓되어도 축구에서는 그러지 않는 것. 비록 내셔널리그 실업팀이라고 하더라도 하나의 축구팀이었습니다. 그런데 그들을 위해 짓고 있던 숙소를 투자라는 이름으로 홀랑 뺏어버렸다? 강원FC가 비인기 시민구단이었으니까 별 얘기 없었지, 아마 인기 구단이었으면 여론이 이렇지 않았을 겁니다. 이점은 두고두고 구단의 아킬레스건이 될 겁니다.
    skoal 2019-08-09
  • 운동장은 이제라도 강릉시에서 제대로 사실을 밝히기 바랍니다. 특히 강릉시민들에게. 왜 지금 3년 동안 경기를 못했는지. 이건 구단이랑 협의하고 말고 할 문제도 아니었어요. 강원FC가 발암물질에 개입했나요?
    skoal 2019-08-09
  • 글쓰신분의 불만은 강릉종합운동장을 정상적으로 사용하지 못했던 부분과 오렌지하우스 사용과 관련한 내용 같은데요. 1. 운동장 건은 강릉시와 구단이 협조해야 할 부분에서 서로 미흡한 부분이 있었던 것은 사실 입니다. 그렇다고 그것을 일방적으로 몰고가지 말자는 얘기에요. 이제라도 접점을 찾아 원상회복 하려고 하는데 너무 삐딱하게 바라보지 말고 잘되도록 응원했으면 좋겠네요. 2. 강릉시청이 사용하기로 했던 오렌지 하우스를 강릉시가 강원FC에 일방적으로 밀어줬다? 선택과 집중을 하기 위해서는 그럴수도 있지요. 실업구단과 프로구단을 두고 한쪽을 선택해야 한다면 저라도 프로구단을 선택하겠네요. 강원FC를 위한 좋은 선택이 었는데 왜 문제가 되나요. 강릉시는 강릉시청을 위해 또 다른 투자를 하도록 노력하면 되는 사항입니다. 선택 내용이 개인적으로 불만이 있을 수는 있지만 축구행정이 이렇다 저렇다 할 내용은 아닌것 같네요. 축구행정은 강원FC가 잘하면 됩니다. 이제 시즌 얼마 남지 않았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분열하지 말고 다가오는 일요일(11일)엿같은 쌩양아치 FC서울 조져버릴 수 있도록 열심히 응원했으면 좋겠습니다. 몇 경기 잘하면 그토록 바라던 ACL도 가능하리라 믿습니다.
    kwakhk95 2019-08-09
  • 곽흥규님께도 말씀드립니다. 저 역시 팀을 응원하는 한 팬의 입장으로서 구단이 바른 길을 가기를 바랍니다. 다른 K리그 팬들에게 흠잡힐만한 사소한 티끌이라도 남기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skoal 2019-08-09
  • 이곳 게시판에 말도 안 되는 이유로, 앵무새처럼 "강릉과 열기"만 주장하던 사람들을 위한 글입니다. 순수한 축구 열기가 높은 도시에서는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사건들이 일어났으며, 이를 통해 살펴 본다면 강릉시의 축구 행정은 엉망진창이기에 강원FC와 같은 프로 축구 구단이 기반을 두기에는 부족하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기 때문입니다. 이곳 게시판에 먼저 얼토당토않은 말 한 사람들이 먼저 자신이 잘못 알고 있는 것을 고쳐잡기를 바랍니다.
    skoal 2019-08-09
  • skoal님 강릉시의 불만인가요? 강릉시민의 불만인가요? 강릉시의 불만이면 강릉시청 홈페이지에 작성해주셨으며하네요 여기는 강원FC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입니다 다같은 도민끼리 화합은 커녕 영동,영서 나누어 싸우는것 보기 않좋네요
    ready1232 2019-08-09
  • 문제는 있었다고 봅니다. 지금 몇개 링크 걸린 기사 몇개가 전체 진실인냥 호도해서는 안됩니다. 강릉시 입장의 얘기는 모두 거짓말이고 일부 기사 내용은 100% 진실인것 처럼 얘기하면 잘못된 것입니다. 공공분야보다 이해관계가 얽힌 부분은 한쪽의 얘기만 듣고 편향된 시각을 가지고 출발하면 삐뚫어지고 왜곡된 내용으로 흘러가게 되는 것이지요. 강원FC를 위해 모인 공간이니 만큼 정치적논리 빼고 팀이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또,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경기장 안,밖에서 응원의 목소리를 높였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심영섭 도의원 이양반은 낙선운동 할겁니다. 주옥순(븅신) 아줌마 같이 그냥 혼자 떠드는 소리는 아예 무시하는 것이 건강에 이롭습니다.
    kwakhk95 2019-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