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생각하는 강원 FC 축구전용구장 신축 방안입니다

작성일 : 2018-04-06
조회수 : 495
지난 3월 조태룡 대표이사님께서 언론 인터뷰를 통해 강원 FC 축구전용구장과 클럽하우스 신축 의지를 밝히셨습니다.
인터뷰 내용을 요약하자면 경기력이 향상되면 6월 전국동시지방선거 후 강원도 내 지자체들과 논의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전용구장 위치로 춘천도 좋다고 하셨지만 개인적으로 축구전용구장 부지로 적합하다 생각드는 원주종합운동장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도심 한복판에 있는 옛 원주 교도소 부지에 건립되었으면 하지만 법무부 소유에다가 땅값만 2000억원이 넘어서 그만…
KAFF(대한육상연맹) 육상경기장과 용기구 및 장비규칙 2장 2조 1항에 따르면 보조운동장이 필요하며
주경기장과 보조운동장과의 거리는 직선 100m 이내를 권장한다는 내용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즉 공식 육상 경기를 개최하려면 보조운동장을 갖추고 있어야 하는데 원주종합운동장은 보조운동장이 없으니
육상 경기를 개최할 수 없어 프로축구(조명탑 부재) 뿐만 아니라 육상 경기에도 규격미달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원주 문막읍 문막나들목 인근에는 종합운동장을 갖춘 생활체육공원이 조성되어 있는데요.
(사진에는 덜 조성되어 보이지만 조성 완료되었습니다;;;)
종합운동장의 기능을 문막 생활체육공원으로 옮기고 리모델링이나 개축을 통해 축구전용구장으로,
치악체육관을 철거해 치악체육관 부지를 주차장으로 조성하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원주종합운동장은 보조운동장을 갖추고 있지 않아 공식 육상 경기를 개최할 수가 없어 지역 행사용 경기장으로 전락 함에
종합운동장의 기능을 문막 생활체육공원으로 옮겨도 육상계와 마찰이 없을 것으로 보이고(심지어 조명탑까지 구비되어 있습니다!)
원주종합체육관이 이미 치악체육관을 대체하고 있기에 문제될 것은 없어 보입니다.(치악체육관을 오래되고 활용성이 없어 철거를;;;)
참고로 원주종합경기장 내 축구전용구장이 조성된다면 괜찮은게 원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경기장까지 버스로 10분에다가 도보로 25분,
원주역에서 경기장까지 차량으로 10분에다가 버스로 15분, 원주공항에서 경기장까지 차량으로 30분에다가 버스로 1시간 정도면 가니까
접근성도 훌룡하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K리그에서 가장 최근에 신축된 축구전용구장인 인천축구전용경기장과 비교해 보면 위와 같이 구장 면적이 딱 맞습니다!
종합운동장 부지에 12,000 ~ 15,000석 규모의 축구전용구장을 조성한다면 자연훼손도 줄일 수 있고
기존 종합운동장 부지에 건립하는 것이니 사업비도 최소 40억에서 최대 500억원 정도라 생각합니다.
어디까지나 위와 같이 실현되려면 강원 FC 팬들의 여론과 지자체의 의지가 중요합니다!

5개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 또한가지의견 원주양궁장이 축구장두개보다 넓은데요. 여기에 육상트랙을 만들어 육상대회를 하고 선수들 훈련장으로도 활용. 또 양궁대회도 하고 일석이조인거 같읍니다. 그라고 현 종합운동장을 축구전용구장(리모델링)으로.... 종합운동장 가운데 잔디와트랙이 있는 전체 흙바닥을 몇미터 파내서 그라운드부분을 지하로 낮춰서 조성하고(시설부분은 현재건물 리모데링 )어떨까요?
    유영달 2018-04-12
  • 저의생각입니다. 육상트랙이 있는 종합운동장을 캠프롱 부지에 신축하고(체육공원예정부지). 현 종합운동장을 축구 전용구장으로 완전 신축을 하던지. 아님 완전 리모델닝 하는 것 입니다. 관람석 모든곳에 지붕설치및 트랙해결. 선수대기실. 편의시설 . 클럽하우스까지. 등등. (EpL 하의팀들의 전용구장을 벤치마킹 하는것도 방법)
    유영달 2018-04-11
  • 치악체육관 철거 안될겁니다.그곳에서 전시회.공연 등 각종행사 많이해요.
    박경화 2018-04-08
  • 접근성은 원주가 최고죠. 운동 할성화도 잘 되어 있죠.
    유영달 2018-04-08
  • 좋은 의견을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건의 사항 적극적으로 검토해보겠습니다. 항상 강원FC를 사랑해주시고 관삼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gangwonfc 2018-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