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0

작성일 : 2012-08-28
조회수 : 631

비센테 델보스케!! 보다 학범슨이 훌륭하다.

델보스케는 올해 UAFA 챔스, 월드컵, 유로 등 3개의 우승컵을 들어올린 유일 무이 감독이다.

그의 전략은 3p이다.

압박(presseing), – 우리 선수들은 체력이 있고, 우리가 앞서 있을 때 이것을 잘한다.!!

점유(possenssion), – 우리 선수들이 비기거나 지고 있을 때 잘 하고, 이기고 있을 때 못하는 플레이다. 상대가 져서 성나 덤비면, 우리는 점유를 거의 못하고, 뻥 축구가 되어 버린다. 이유는 컨트롤, 움직여서 공간 만듬 부족, 체력부족ㅋㅋ,

심오함(profundity),- 섬세함인데, 우리 선수들 중 김은중 선수의 플레이가 딱 이거다. 샤프다. 어떻게든 골을 만들어 내는 능력이다. 웨슬리는 파괴력인데, 이것까지 더해 주면 끝짱난다.

 

델로스케는 유로 2012에서 경기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10m이내의 짧은 패스로, 이탈리아보다, 1.4배의 패스를 시도했고, 공간을 장악했다. 이탈리아는 30m 이상의 긴패스로 상대했지만, 결과는 4:0 압도적인 스페인의 승리였다. 짧은 칼로 공간을 장하고, 상대를 제압했다.

 

문제 :  문제는 수비, 그러면 수비 강화를 위해서는 체력이 문제인 수비강화!!

델로스케는 4-6-0 시스템을 사용했다. 세상에 제로톱을 쓸줄 그누가 알았으랴. 그러나 4-6-0 시스템은 6이 톱이 될 수 있는 시스템인 것을 최 첨단 축구 전술임에 분명,

대책 : 5-5-0 시스템을 추천합니다. 5명이 수비강화 5명이 미드필드겸 톱이 되는 시스템이죠. 톱의 공격과 수비는 그 때 그때 눈빛으로 손가락 사인으로 결정해야죠.

강원fc를 사랑합니다. 범슨형님 사랑합니다. 최고의 팀으로 만들어 주세요. 화이팅

 

 

0개의 댓글이 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