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구장 돌아가는거 보니 백프로 춘천이다

작성일 : 2019-08-08
조회수 : 824
명색이 도민구단이지 그동안 강릉에서 춘천으로 가져오려고 호시탐탐 기회를 보다가 올림픽 계기로 결국 강릉에서 춘천으로 뺏어갔고…
올해 성적이 좋아지고 이광연 이재익 두선수 때문에 젊은팬층도 늘어나니 이때가 기회다싶어 전용구장 문제를 정면으로 꺼내었고…
도민일보 강원일보 도의회 도청 모두가 한마음으로 전용구장 얘기를 하는거보니 아무리 예타같은거 해도 결과와는 상관없이 백프로 춘천이네…
영동영서 감정의 골이 있는건 분명한거지만 강원FC 태동시에 강릉시민들이 준 관심과 사랑과 실체적인 행동들로 인하여 팀이 기반이 잡혔었고 시민들 또한 지속적으로 팀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지켜봐왔는데…
춘천으로 옮긴 이후에 너무나도 강릉을 등한시하는걸 보고 진짜 강원FC가 도민구단으로서 어떤 정체성을 가지고 있는지 의심을 안할수가 없네…
이런 상황에서 대팍 등을 앞세워서 전용구장 필요성을 언급하여 춘천에 영원히 정착하려는 생각을 하는것 같은데 어차피 도언론들도 모두 친춘천이니 강릉에서는 입으로 짖어대는거 빼고는 할수있는게 아무것도 없어서 참 슬프다…
강릉에 홈구장이 있을때는 진짜 눈꼽만큼의 관심도 안가지다가 이제 옆에서 보고있으니 그리 강원FC가 탐나더냐??
그동안 했던 행태를 봐서라도 양심을 가져야 할것 같은데…
강원FC는 그레이트 유니온 이라는 캐치프레이즈 때버리고 그냥 도청소재지인 춘천을 기반으로 하는 춘천FC로 바꿔버렸으면 좋겠다…
강릉을 철저하게 홀대하면서 필요할때만 우리 강원도고 뭘 원해도 알아서 해라고 철저하게 내팽겨쳐놓고 이제와서 팀을 홀대했니마니 이러고 있으니 기가막히고 코가막힐 따름이다…
2부로 떨어져도 지지와 응원을 거두지않았고 내팀이라는 애정을 가지고 돌아올 날만 눈빠지게 기다렸지만 돌아오는건 그동안 뭐했냐는 말뿐이니… 아무 관심도없이 2009년부터 2017년 까지 지켜봤던 사람들 입에서 나올 소리는 아닌것 같은데 이런 상황이 참 우습다…
강릉에 다시 뺏길까봐 그리 두렵고 무서운거냐??
자타공인 전국에서도 최고의 축구열기를 가지고 있는 고장인 강릉에 강원FC가 창단때부터 자리를 잡았었고 누가라도 강릉에 강원FC가 있어야 하는걸 당연하게 생각했는데 왜 이런 사실을 직시하지 못하고 무리수를 두는지 모르겠다…
큰돈이 들어가는게 문제가 아니라 한번 지어놓으면 바꿀수없는 일을 정치논리로 풀려고 하지마라…
누가봐도 축구열기가 가장 높은 강릉에 지어야 하는건 당연하다…
강릉시민들은 모두 같은 말을 한다…
지금 강원FC가 강릉에서 경기를 하면 평관 만명도 찍을거라고…
강릉사람들은 축구경기장에서 가족이 모두 모여 저녁을 먹으면서 경기보고 응원도 하며 취미가 축구일 정도로 어마어마한 생활축구 인구를 가지고 있으며 강릉출신 선수들도 팀에 많이 있고 또 초중고 축구팀과 팀유스도 모두 강릉에 있는 엄청난 열기를 가진 도시인데 강릉에 전용구장과 홈구장이 없다는건 말이안된다…
물론 전임시장과 구단과의 갈등으로 인하여 사이가 안좋아졌고 그로인해 많은 문제가 있었던 것도 사실이지만 이걸 모두 강릉시의 잘못으로 돌리고 있으니 어이가 없을뿐이고…
정치적인 문제로 잘못되었던 부분을 올바로 다시 세우고 모든게 제자리로 와야하는게 순리이다…
80개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 강원fc 창단 때부터 함께한 동해 팬입니다.. 강릉, 춘천, 원주, 평창 홈경기 때마다 최대한 가족들과 함께 연간회원권으로 직관했습니다.. 2부 내려갔을 때에도요.. 전용구장 관련해서 직접 상관없는 지역에 살고 있지만.. 사실 시간과 거리 개념으로 따지면 제 입장에서는 강릉에 지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제 경험상 강릉 시민이라고 해서 무조건 강릉에 지어야 한다는 말은 맞지가 않습니다. 강릉이 축구 열기가 높다고 해서 관중 동원에 성공했었다거나 성공할거라는 말도 맞지가 않고요... 다 아시는 얘기겠지만.. 솔직히 강원fc가 2부 포함하여 관중 동원 얘기하기엔 너무 창피한 수준 아닌가요? 강릉,평창, 춘천 모두에서나 말이죠.. 강릉에 짓게 되면 만명 이상 찾아 올거라는 논리는 전혀 근거없는 얘기라고 생각합니다.. 창단 첫해 개막전 이후 강릉 경기장에 만원 관중 사례는 한번도 없었고요.. 순위 하락과 더불어 축구 열기 급격히 식었었죠.. 강원fc에 관심과 열정만 있다면 강릉이던 춘천이던 원주던, 잘하던 못하던 상관없이 찾아가서 응원해주고 격려해 주어야하는 것이 진정한 팬이라고 생각합니다. 성적, 순위와 상관없는 개인 의식 속, 하나의 마스코트로 인식해야 하는 것이죠.. 내 안마당에 전용구장이 있다고 해도 관심과 애정이 없다면 무슨 필요가 있나요? 내가 응원하기 편하다고 해서 내 마당에만 있어야 한다는 논리 자체가 이기적인 생각인 것 같아요.. 1부에 있던 2부에 있던, 멀리 있던 가까이 있던, 직관하던 TV로 시청을 하던.. 가장 중요한 것은 강원fc 자체에 대한 애정입니다..
    유대성 2019-08-13
  • 이분 의견 정말 궁금합니다. 댓글 달아주세요.
    skoal 2019-08-12
  • ㅎㅎㅎㅎ
    kwakhk95 2019-08-12
  • 강원도 분들이여 분열하지 말고 단합합시다 오늘도 강원 fc선수들은 더운 여름날 한경기라도 이기기 위해 최선을 다해 뛰었습니다 이미 지나간 일은 모두 잊어버리고 미래를 위해 단합된 마음으로 함께합시다 강원도 인구 다 합쳐도 직할시인구에도 못미치고 전국에서 가장 가난한 도인데 거기에 분열하면 미래가 없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이해하고 합심해서 미래를 위해 나아갑시다
    남홍식 2019-08-12
  • 더 이상 강릉 얘기 안나왔으면 하네요 1. 강원fc 홈구장을 버린게 누구였나요? 2. 강원fc 명예를 바닥까지 떨어트리고 팬들에게 좌절감만 준게 누구였나요? 3. 이제와서 쌩뚱맞게 홈구장 얘기 꺼내 팬들 분열시킨 주체가 누구였나요? 막말 쌍욕이 막 튀어 나오지만 참겠습니다
    이욱승 2019-08-11
  • 다들 싸우지말고 강원도 제 1의 도시인 원주로 와라~~~!!^^
    김정래 2019-08-11
  • 다시 이런 '뺏어갔다'라는 이야기가 안 나오게끔 제대로 이야기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고작 운동장 보수가 아니고 강릉시가 삽질한 게 아니고, 그게 가장 절대적인 문제 아닙니까. 경기장이 있어야 경기를 치루죠. 솔직히 강원FC에서 많이 봐준 거 아닙니까? 올림픽 핑계도 들어주고, 그냥 무통보로 '춘천으로 옮기겠습니다' 이런 것도 아니고 '개최 신청 받아서 옮겼습니다.' 이렇게 발표한 건데. 무슨... 뺏어갔다는 소리를 하시는지. 그리고 나서 강릉시장 뭐라고 발표했죠? 이런 사실 언급이나 했나요? 진짜 열받아야 할 사람이 누구일까요?
    skoal 2019-08-10
  • 또 뭐가 있을까요? 춘천시민축구단이요? K3 리그는 현재 3명 이상의 연봉 계약만 권장일 뿐, 완전한 프로구단은 아니네요. 강릉시청 축구단처럼 공금 횡령, 직원 구속 이런 사건은 없는데요? 뭐 괜한 걸 꼬투리 잡아보려고 그러시죠. 강릉시청 축구단 논란하고, 춘천시민축구단 논란하고 뉴스에 뭐가 더 나왔는지. 운영비는 아마 강릉시청 축구단이 4배 이상 더 쓸걸요.
    skoal 2019-08-09
  • 그리고 운동장 보수 하나라고 하기에는 금액이 너무 크지 않나요? 전국 체전 한다고 300억 넘게 들어갔는데, 그 중에 100억 이상이 종합운동장에만 쓰였습니다. 그런데 곧바로 문제가 생겼구요. 오히려 구단에서는 감싸준 거 아닌가요? 올림픽 때문에 못한다고. 사실대로 얘기했으면 전국적으로 강릉시 망신만 당했을텐데. 우레탄 트랙 새로 하는 데 15억이랍니다.
    skoal 2019-08-09
  • 본문에도 바로 써있네요 '강릉시의 잘못으로 돌리고 있으니' 그럼 누구의 잘못이에요? 강원도나 구단에서 강릉종합운동장 고쳐줘야 했나요?
    skoal 2019-08-09
  • 이민우님, 먼저 뺏어갔다고 얘기하지 않으셨나요? 뺏어간 게 아니라 강릉시의 실책 때문에 경기를 아예 할 자격조차 없었다는 건데요. 맞아요 틀려요?
    skoal 2019-08-09
  • 강원도도 프로축구팀 운영할 자격이 없습니다... 이참에 아예 해체해 버리죠... 문제있는 사장을 3연타로 선임한 강원도는 프로축구팀 운영할 자격이 없다!! 해체하라!!!
    이민우 2019-08-09
  • 계속 같은거만 물고늘어지시네요... 이래가지고 뭔 대화가 ㅡ.,ㅡ 그리고 강릉시에서 삽질한걸 왜 저한테 따지시나요... 궁금하면 직접 물어보시구요... 운동장 보수하나 제대로 못한거 가지고 자격이 있니없니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제가 춘천시민축구단은 어떠케 굴러가는지 알아보시라는거여요... 춘천시민도 엄연한 K3에 속해있는 프로구단인데 무슨 아마추어여요... 춘천에서 강원FC 경기 한다했을때 여기저기서 춘천시민이나 잘하지 그거하나 제대로 못하면서 무슨 프로경기를 하냐는 말 꽤 있었던걸로 압니다... 프로축구겅기를 하는데 자격이고 뭐고가 어딨나요?? 무슨 자격증이 있는것도 아니고 운동장 보수하나 제대로 못했다고 자격운운 하시니 춘천이나 다른 도시들은 퍽이나 퍼펙트한 시정을 하시나봐요... 그동안 강원도가 강원FC를 제대로 운영 못했기 때문에
    이민우 2019-08-09
  • 예산 없어서 보수 못 한 게 다른 이면이 있을 수가 있나요? 전국체전 한다고 300억이 넘게 체육시설 건설 및 보수에 쓰였고, 종합운동장에만 100억이 쓰였습니다. 여기에 뭐 다르게 생각할 면이 있나요? 강원FC 경기를 떠나서 강릉시 자체 시설 보수를 못한 건데요? 강릉종합운동장이 강원FC 경기만 하는 곳은 아니잖아요.
    skoal 2019-08-09
  • 예산 없어서 보수 못했다고 강릉시의회에서 시 관계자와 시의원이 얘기까지 한 얘기인데요? 이게 무슨 편향된 얘기에요??
    skoal 2019-08-09
  • skoal님.... 강릉시와 강릉이 그냥 미운거네요. 기사에 나온 얘기(일부편향된)만 하지 마시고, 강릉시가 왜 그렇게 대응했는지 다른 이면이 있다고 생각은 못해보셨나요? 강릉시민들이 그토록 원했던 프로축구 구단이었는데 왜 그런 결정을 했을까요? 갑자기 강원FC가 미워서, 싫어서 그랬을까요? 저 역시 강릉시의 판단이 싫었던 1인이었습니다만, 이제는 다시 돌리겠다는 강릉시의 판단을 존중하기로 했습니다. 여기에서는 앞선 내용으로 열 올리지 마시고, 올해 좋은 성적(ACL), 내년에 더 좋은 경기 내용을 위해 응원 열심히 하자는 내용으로 가득 찼으면 좋겠네요.
    kwakhk95 2019-08-09
  • 다른 얘기는 됐고, 이거 사실 관계나 확인하세요.
    skoal 2019-08-09
  • 이거부터 제대로 얘기하세요. 다시 얘기해볼까요. 강릉에서 2015년에 종합운동장 보수공사 했는데 2016년에 발암물질 판정 나왔구요. 그래서 올림픽 핑계로 스키점프장에서 2017 시즌했죠? 이거 거짓인 거 진작에 나왔습니다. 그런데 보수 했나요? 2018년, 2019년 마찬가지였어요. 여기에 정치적민 뭐가 있어요? 강릉이 스스로 자격 없음을 전국에 공표할 수 있었는데 오히려 구단이 올림픽이니 뭐니 핑계 대준거죠.
    skoal 2019-08-09
  • 뭔 소리를 하시는지...? 강릉에서 종합운동장 보수 못 해서 경기 신청조차 못했다니까요. 그게 2016년부터에요. 의심스럽다구요? 아니 강릉에서 경기를 못 하는데 이러쿵 저러쿵 할 게 뭐 있어요? 정치적 싸움으로 없던 발암물질이 2016년에 짜잔 하고 나왔어요? 그래서 보수를 못 했어요?
    skoal 2019-08-09
  • 스피드 경기장 용평 슬라이딩 센터 운영할 돈도 없어서 쩔쩔매는 강원도에서 뭔수로 경기장을 짓는다는지... 벌써 여기저기서 춘천 미군부대 자리에 지으면 딱이다라는 말들이 스믈스믈 언론과 여러경로를 통해서 나오는데... 이상황에서 강릉에서 이런 불만을 당연히 제기할수밖에 없다는 생각은 안하시나요?? 춘천시로부터 땅 제공받아 경기장 올리거나 춘천시 이름으로 지으면 돈도 많이 안들텐데 하는 생각 하겠지요... 강릉에 놀고있는 스피드 경기장 부수던지 리모델링 하면 돈도 안들고 멋지게 지을수 있을텐데 강릉시민들의 작은 외침일뿐 어디서든 다루지않고있네요... 누가봐도 강원도꺼인 스피드 경기장에 짓는거 가장 좋은 방법인거 같은데 괜히 꺼냈다가 춘천에서 멀어질까봐 아예 꺼내지도않죠...
    이민우 2019-08-09
  • 그리고 전용구장도 강릉에서 하는 8년동안에는 한마디도 안꺼내다가... 그 어떤 지역언론에서도 말한마디 안하다가 춘천을 홈경기장으로 풀로 돌리면서 작년은 워낙 그랬으니 조용히 있다가 올해 성적도 좋아지고 대구모델도 있으니 이때가 기회다 하고 강원일보 도민일보 지역언론들과 도의회까지 말을 꺼내고 있는데... 좋습니다 짓는건 좋은데 강릉에서 할때는 진짜 말한마디 안하다가 강릉 멀기도 하고 한데 춘천에 박아버리자 하고 나오는거라고 강릉에서 합리적 의심을 충분히 할수있는 상황 아닌가요?? 그리고 서명도 받고 하는데 제가 글에서도 얘기했지만 강릉에서는 아예 그런걸 볼수도 없고 전용구장에 대한 어떤 움직임도 없는거 보면 춘천에서만 우우 해서 지을려고 하는구나 하는 합리적 의심을 할수있지않나요??
    이민우 2019-08-09
  • 그리고 뺏었다... ㅋ 창단때부터 구단사무실이 어디에 있었는지 아시나요?? 당연히 강릉에 있을거라 생각하실텐데 맞습니다... 강릉에 있구 춘천에도 있습니다... 아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구단사무실이 두군데 있어야 하나요?? 정말 웃기지않습니까?? 물론 도청이 춘천에 있으니 그럴수도 있지않냐 라고 생각할수있고 여러 행정적인 문제가 있기에 그렇다라고 말할수있을텐데 ㅋㅋㅋ 그딴 행정적인 문제 이런거로 두군데에 놔뒀다고 생각하시나요?? 강릉에서 하는거 맘에 안들고 하면 여차하면 춘천으로 옮겨버릴거다 하는 합리적 의심을 충분히 할수있는거 아닌가요?? 올림픽때는 횡계에 다 쳐박아놓고 강원FC는 두군데로 나눠서 운영하고... 강릉시민들이 왜그래? 라는 의심과 생각을 충분히 할수있는 상황이고 이런 비효율적 구단운영의 뒤에 다른 복선이 깔려있다고 충분히 생각할수 있지않나요??
    이민우 2019-08-09
  • 도민구단이 유치신청을 해서 돈많이 주는데로 가서 경기한다는 발상자체가 웃길지경인데 그걸 안했다고 자격이 없다니 웃기네요... 왜 춘천빼고 유치신청을 안했을까요? 속초도 할법한데... 강릉도 왜 안했을까요?? 왜?? 왜?? 왜?? 이런건 생각안해보셨나요...
    이민우 2019-08-09
  • 2016년 종합운동장 보수관계로 하반기 사용못했고 2017년 올림픽 보안시설이라는 이유로 사용못했고 2018년은 패럴림픽으로 사용못한다고 했지만 다들 알다시피 운동장 보수에 있어서 큰 하자가 생겨 경기를 치르지 못했음... 그리고 올해는 유치신청을 했다고 하는데 춘천이 단독으로 하여 춘천에서 열림... 도대체 여기에 무슨 문제가 있죠?? 강원FC와 강릉시와의 관계에서 드러나지않는 갈등과 문제가 있었다는건 강릉시민들 관심있는 사람들은 다 알고 있는데 조사장이 언플한 것만 믿고있군요...
    이민우 2019-08-09
  • 강원FC는 도민구단이고... 강릉시 종합운동장 춘전 송암경기장을 빌려쓰는 그냥 프로축구팀입니다... 강릉시의 문제를 자꾸 강원FC하고 연결해서 말씀을 하시려고 하는데 하등 상관이 없습니다... 강릉 경기장 사용못하면 속초로 알펜시아로 춘천으로 옮겨서 하고있잖아요... 오히려 여러군데서 경기하고 좋지않나요?? 강릉시에서 비리가 있든 개판을 치든 강원FC 하고는 아무런 단 0.1프로의 상관이 없는거여요... 자꾸 연결짓지 말았으면 좋겠네요...
    이민우 2019-08-09
  • 이 게시글... 호시탐탐 노리다가 뺏어간다는... 적반하장도 유분수인 논리에 열 뻗치는 겁니다. 말 같은 소리를 하셔야지...
    이형문 2019-08-09
  • 홀대 = 구단, 강릉시가 서로 저질로 놓은 똥 같은 겁니다. 그 똥을 강원FC 축구 팬들이 감내하고 응원하면서 하나 둘씩 치워지는 형국인데, 여기서 서로 반목하면 되겠습니까? 이런 내용을 구단과 도, 강릉시가 정신차리고 팬들의 마음을 잘 헤아려서 두번 다시 반복되지 않도록 열심히 일해주기 바랄뿐 입니다.
    kwakhk95 2019-08-09
  • 오히려 강릉과 구단이 쓸데없는 자부심 부리면서 타지역 홀대한 거 아닌가요? 지난 2012년 FA컵 홈경기 포기 선언이라는 어처구니 없는 사건 잊었나요?
    skoal 2019-08-09
  • 도대체 뭘 홀대했습니까? 종합운동장 못 쓰는 걸 올림픽 때문이라는 말도 안되는 거짓말 언론에 보내준 게 홀대라면 홀대네요. 이게 구단과 강릉시의 갈등인가요? 뭐가 갈등이고 홀대에요? 말을 해보세요.
    skoal 2019-08-09
  • 그동안 구단과 강릉시가 많은 착오를 범해 팬들로부터 많은 신뢰를 잃은것 같아 아쉽게 느껴지네요. 전용구장 = 강원FC 홈경기 고정이란 인식이 강해서 전용구장에 대한 열기가 많은것 같은데, 전용구장이 어디 생기면 어떻습니까? 팬들이 열심히 응원하고 선수들은 좋은 경기 보여주면 되는거지요. 다만, 구단 미래를 생각한다면 유소년 연계와 과거 오랜동안 축구 열기를 비춰볼때 어느 특정지역이 떠오르기는 합니다. 구단 운영에 대해서는 도와 구단이 경기장 및 클럽하우스의 전폭 지원은 강릉시가 마찰없이 잘 한다면 논란의 종지부를 찍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올림픽 타운 내 공간을 활용한다면 최선일 것 같습니다.) 모처럼 다시 찾아온 강원FC의 축구 열기가 좋은 방향으로 계속 유지되록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강원FC 아자아자!!!!
    kwakhk95 2019-08-09
  • 3년동안 종합운동장 보수도 안 하고 수수방관한 강릉시 말고 누가 또 잘못했나요? 뺏어요??? 말을 해보세요
    skoal 2019-08-09
  • 영동 영서 텃세 싸움 2차전인가? 강원구단 그레이트 유니온??ㅋㅋㅋㅋㅋ
    ready1232 2019-08-09
  • 물타기가 아니고 강릉시는 축구 행정을 할 동네가 아니란 뜻입니다. 뭘 믿고 앞으로 경기를 하게끔 맡기나요?
    skoal 2019-08-09
  • 강릉역 지하화에 핌피로 예산 낭비한 xxxx동네이다. 철도 없애고 공원을 만든다더니 전통시장을 쳐 만들고있다. 상인들 들어서라고 1층짜리 좁디좁은 원룸같은거 다다다닥 세워놓았는데 지나가다 볼때마다 미아리 창녀촌이 생각나게 한다. 올림픽을 담보로 핌피를 저질러 우리의 피 같은 세금을 철도 지하화에 사용되게 한 xxxx 도시이다 이런말이 있는데 전용구장 지으면 여론이 참 좋겠죠?
    박건율 2019-08-09
  • 강릉시청 팀 얘기는 강릉시가 그만큼 축구 행정이 엉망이라는 얘기고, 강릉시가 강원FC 경기를 해야할 종합운동장을 개판쳐놓고 사실대로 말 안한거에요. 그럼 이게 누구 문제죠? 강원Fc 문제인가요? 춘천시 문제인가요?? 뭘 뺏어가고 말고죠????
    skoal 2019-08-09
  • 이래놓고선 뭘 뺏어간단 소리를 합니까? 알아는 보셨나요?
    skoal 2019-08-09
  • 강릉종합운동장 개판쳐서 경기를 못 한거라구요.
    skoal 2019-08-09
  • 강릉시청팀 문제는 강릉시청에 항의를 하세요... 그게 강원FC랑 뭔상관인가요? 강릉시에서는 강원FC 운영에 1도 상관없는데 자꾸 강릉시청 문제를 꺼내서 물타기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뭔상관이 있다고
    이민우 2019-08-09
  • 100억 넘는 돈 들여 종합운동장 보수했는데, 우레탄 트랙에서 발암물질 나오고. 아낌없고 전폭적인 지지해서 그걸 3년동안 방치했나요? 이거에 대한 얘기부터 하세요
    skoal 2019-08-09
  • 강릉시의회에서 강릉시의원들도 자기 새끼 안 챙긴다고 시장 질타했던 사건입니다. 강릉시청 구단은 무슨 근본없는 조기축구회인가요? 오히려 1만 이상 관중이 오던 강원FC 이전의 지역 명문팀입니다.
    skoal 2019-08-09
  • 시민구단은 말 그대로 아마추어팀입니다. 반면 내셔널리그 구단은요? 모두 연봉제 전임계약이죠. 그래서 선수 무단 해고하고 수당 떼먹고. 시 직원 전 감독 구속되고 그러나요?
    skoal 2019-08-09
  • 강원FC랑 강릉시민축구단 어디가 먼저 생겼죠? 강원FC 창단 당시 강릉시민 반응 뜨뜨미지근이라고 보도된건요? 춘천시민구단은 언제 생겼죠? 언제 해체해도 이상하지 않은 축구단이요? 그게 축구를 좋아하고 열기있는 도시의 시민들의 기본 태도입니까?
    skoal 2019-08-09
  • 강릉시 탓하시려면 춘천시민구단이나 잘 살리고 말을 하셔야 하는거 아닌가요?? 조그만 구단하나 제대로 키우지도 못하는 춘천시가 강원FC 같은 큰 구단을 제대로 케어하시겠어요??
    이민우 2019-08-09
  • 그리고 계속 강릉시청 클하를 강릉시에서 뺏었다고 하는데... 진짜 답답해서 미칠것 같습니다... 당장 오늘이라도 강릉시에서 강릉시청 축구팀 해체한다고 해도 전혀 이상하지않는데 강릉시 소속 "강릉시청"팀 클하를 뭘 뺏어요... 진짜 뺏었다고 생각하면 강릉시를 욕할께 아니라 강원FC 구단을 욕해야죠...
    이민우 2019-08-09
  • 기승전 강릉탓이군요... 2015년까지 강릉시에서는 강원FC에 엄청난 정성을 들였습니다... 하지만 강원도청에서는 관심도 없고 강원FC도 자기들 밥그릇 챙기기에만 바빴지 강릉을 홈으로 인정하는 그런 분위기도 아니었고 그이후 사장 바뀌고는 강릉시에서 아무말도 안하고있지만 구단과 시사이에 갈등이 있었다는건 충분히 짐작하고 남을일 아닌가요?? 모든 일에는 원인이 있기 마련인데 홍준표 처럼 첨부터 경남을 미덥게 바라본것도 아니고 강릉시에서는 많은 지원을 해주었는데 돌아온건 떠난다? 라는 말이라면 누가 좋아할까요?
    이민우 2019-08-09
  • 또 뭐 축구 열기요? 대구는 축구 열기 높아서 지금 만원 관중일까요? 작년에 춘천보다 적은 477명 기록한 곳이 대구입니다. 잠실야구장에 만원관중이 매번 온다고 서울이 야구의 도시라고 생각하시나요? 제주도 백호기 축구대회 열기가 뛰아나다고 제주도를 축구 열기 높다고 여기나요? 그건 아니죠. 프로축구는 순수한 열기가 아닌 하나의 산업입니다. 순수한 축구 열기로 즐기실 거면 상농전이나 강릉시청 축구단 경기를 찾아주세요.
    skoal 2019-08-08
  • 아직도 올림픽 핑계를 받아들이시는 분이 있으니 답답합니다. 올림픽 보안구역 핑계는 진짜 강릉시와 구단이 백번 천번 사죄해야합니다.
    skoal 2019-08-08
  • 동계 스포츠 열기도 불모지에서 올림픽 치뤘으면서 무슨 스포츠 열기 타령인지 모르겠네요. KTX로 교통 좋아졌으면 원주에 경기장 좀 나눠주지 그랬어요.
    skoal 2019-08-08
  • 아, 열기라는 게 그만큼 허상입니다. 대전이랑 부산 보라니까요. 원조 구도였던 부산, 지금 어떤가요? 구덕운동장에 사람 꽉 차던가요? 그리고 강릉은 뭐 빙상 열기 대단해서 동계올림픽 시설 짓고 그랬나요? 지금 그 경기장 잘 쓰고 있겠죠?
    skoal 2019-08-08
  • 쓰고나서 보니 상당히 공격적으로 적은 것 같아서 죄송합니다. 수정하기가 되지 않네요. 강릉분들도 많이 억울하시고 서운한 점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춘천사람들도 아쉬운 점 많습니다. 그러니 서로 이런 글들은 자제해주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영묵 2019-08-08
  • 강릉을 등한시한 게 아니고, 강릉에서 경기를 못 하는 환경이었다구요. 강릉시는 그 사실을 여기 홈페이지에 오는 사람들과 같은 팬들에게 제대로 공표하지도 않았구요. 여러분들은 속은 거에요. 전현직 강릉시장님의 명백한 잘못이고, 오히려 구단이 그걸 감싸준거요.
    skoal 2019-08-08
  • 말씀 잘하셨네요. 강릉과 강원fc는 별개죠. 그러니까 저는 딱히 강원fc의 축구전용구장을 짓는데 있어서 강릉을 우선점을 하거나 그럴 필요는 전혀 없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저는 강릉시를 비판하는거지 강원fc를 비판하는게 아닙니다. 그 100억을 헛써놓고서 자기네들이 책임질까봐 올림픽 보안구역이라고 핑계대면서 강원fc 다른 곳으로 보내놓더니 다시 인기가 좋아지니까 다시 강릉으로 와달라는 강릉시의 작태가 꼴불견이더군요. 이런 문제를 전혀 해결하지 않고서 강릉으로 돌아간 후에 나중에 또 이런 일이 생기면 그 때도 타지역으로 보내실건가요? 그리고 춘천은 뺏어간게 아닙니다. 강릉에서 스스로 내쫓은거지. 그리고 강릉이나 춘천이나 경기력 개판이고 팀운영 개판이면 관중 떨이지겠죠. 인정합니다. 춘천이나 강릉이나 도긴개긴이라는거죠. 그러면 굳이 뭐 강릉이 축구 열기가 엄청 대단하다면서 춘천 까내릴 필요는 없겠네요. 만약 그런 생각 있으신 분들은 자제해주시길 바랍니다.
    김영묵 2019-08-08
  • 춘천 원주 속초 동해 등등 강원도 전역에 강원fc 팬이 있고, 똑같은 강원fc팬이라는 사실을 알아주세요. 하지만 강릉에 많은 팬분들 계신 것도 알고 그 분들이 얼마나 열정적인지 알기에, 그분들이 계셨기에 지금의 강원에프씨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강릉에 계신 강원 팬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밑에도 댓글 남겼다시피 지금은 도민이 하나로 뭉쳐야 할 때 입니다. 춘천이 낫니 강릉이 낫니 서로 깎아내리면서 지역감정 조장 할 때가 아닙니다.
    cule1014 2019-08-08
  • 축구 열기 뛰어나서 2012년에 농상전인지 한다고 FA컵 홈경기도 포기했죠? 축구 열기가 높은 게 아니라 농상전 싸움질과 학생 동원해서 응원하는 거 보는 걸 좋아하나보네요
    skoal 2019-08-08
  • 그렇다면 저도 개인의 의견 하나 남깁니다. 굳이 강릉에서 10경기나 할 필요가 있을까요? 춘천에서 분위기 상승하고 있고 춘천에서 팀 잘나가고 있습니다. 클럽하우스와의 거리가 문제라면 언제 내쫓길지도 모르는 클럽하우스를 옮기면 되겠죠? 자꾸 지자체가 춘천시 편을 든다고 주장하시는데, 그 동안 강원에프씨 홈경기 어디서 했습니까? 강릉에서 했죠? 올림픽 어디서 했습니까? 인기 빙상종목 전부 강릉이죠? 누가 보면 춘천이 아주 큰 이득을 보는 것처럼 말씀하시네요. 다 같은 강원도라고 하시면서 취하고 싶은 것만 취하시려는 것 처럼 보입니다만. 그리고 자꾸 축구열기 뛰어나다고 하시는데 아까도 말씀 드렸다시피 축구열기 뛰어난 도시에서 상주와의 승강 플레이오프경기 때 관중 3천명정도 왔죠? 상주시민들 버스 25대 가까이 대전해서 온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거기에 무료표까지. 도대체 어떤 축구열기가 그럽니까? 춘천은 이제야 우리팀이라는 인식이 생깁니다. 창단 때 부터 강릉에서만 하다가 이제 춘천에서 2년차인데 관중수만 놓고 비교하는건 어불성설이지요. 똑같이 춘천에서도 지금부터 10년동안 홈경기 해도 2천명대 관중일까요? 지난 전북전만 해도 4500명 유료 관중입니다. 무료관중 뻥튀기 제외하구요. 자꾸 춘천사람들 축구 관심 없다하는데 국가대표 시즌만 되면 모여서 응원하는 도시가 춘천입니다. 강원에프씨 관중도 계속 늘고있는데 축구열기가 없다구요? 그렇게 믿고싶으신거겠죠. 같은 강원도라면서 왜 춘천 팬들은 무시하십니까?
    cule1014 2019-08-08
  • 뺏어간거 맞는데요. 원래 강릉시청이 쓰기로 했는데 강원에프씨 창단하면서 낙동강 오리알 신세 됐죠. 강릉시청구단 측에서 시위까지 한 걸로 아는데요. 그리고 논점 흐리지 마세요. 강원에프씨가 강릉 소유입니까?? 또 전용구장 얘기 자꾸 하시는데 강릉에 있어야할 이유가 하나도 없다고 계속 말씀 드리는데 다른 분들 의견은 듣지도 않으시네요.
    cule1014 2019-08-08
  • 이글 내용이...그리고 홀대했다고 생각이 동계올림픽은 강원도 예산 몇년치인데 강릉 평창 그리고 몇군데만 했죠? 그때 춘천에서 한게 뭐가있나요?원주도 없었음.추후 사용도 빚더미.계획도 제대로 없고 그냥 저지르고 봅시다도 아니고 에휴 그리고 강릉시 예산은 바닥.그나마 백위권이 정선 춘천 입니다.강릉에서 팽한건 둘째치고 비리저지르고 똥싼거 춘천이 욕먹어가며 다 치웠지요 기사 찾아보세요 타구단에 비할건 아니지만 내실좋아졌다고 합니다.그리고 클럽하우스는 계약기간 공개도 안합니다.그게 더 이상하지요.무슨 차별적 약자처럼 글을쓰고 억울하다는식의 글이니 문제 삼는거죠
    박재한 2019-08-08
  • 제가 쓴 글도 당연히 제 생각이고 제 입장입니다... 절대적인것도 아니고 당연한 것도 아니지만 이런 생각과 입장들이 쌓이고 쌓여서 가장 좋은것을 도출해낼수 있지않을까 하는 생각도 있습니다... 작은 한사람의 글이고 외침이지만 조금이라도 고려할 사항이 있다면 충분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민우 2019-08-08
  • 뺏아갔다는 표현 보기에따라 좋지않다는거 인정합니다... 하지만 춘천에서도 지금 똑같이 얘기하지않을까요? 강릉에서 열경기 뺏어갔다고? 각자의 입장에서 보기나름이기에...
    이민우 2019-08-08
  • 응?? 강릉시에서 삽질한 백억이 강원FC랑 무슨 관계인가요?? 강릉시 돈하고 강원도 돈하고는 엄연히 다른건데 그걸 왜 강원FC랑 연결을 지으시는지 모르겠네요... 춘천 관중 늘어난거 인정합니다... 성적올라가고 경기재미있으니 관중이 늘어나는건 당연한거죠... 하지만 성적 나쁘고 경기 재미없어도 그 관중들이 다 오실지 모르겠네요... 축구열기가 대단하다는 강릉도 성적안좋고 팀운영 개판이니 관중즐어들고 오지않았는데 춘천이라가 별 다를것 같지는 않네요... 이런저런 모습들 고려하여 전용구장을 짓는거지 단순히 관중수만 들먹이는건 안맞다고 생각하네요... 요즘 늘어나는 춘천 관중과 열기를 말하려면 창단해에 강릉에서 연속으로 2만가까이 관중이 들은 엄청난 열기도 반드시 함께 말해야 합니다... 그때는 무료포도 없었는데 말이죠... 어느순간부터 경기력 개판되고 사장 감독 계속 바뀌면서 진짜 동네 조축보다도 못하는 팀운영을 계속하는데 관중이 돈내고 계속 가는게 웃긴일이죠...
    이민우 2019-08-08
  • 뺏어갔단 표현이 좀 그렇네요. 그럼 이번시즌 홈경기 유치 신청을 강릉이 했다면 되는 문제였을텐데. 뭐 저도 창단시즌 강릉에서 보여줬던 관중수 열기 인정합니다. 근데 강릉에서의 마지막 시즌은 어땠죠? 총 관중 3000명대였는데 그 당시는 무료관중 집계하던 시기였습니다. 이번시즌 춘천 유료관중 2000명대고 지난 대역전극이 있던 포항전은 무료관중 포함하면 3000명쯤 되는데 이제 2년차인 춘천이랑 비교해서 딱히 축구열기가 막 엄청 폭발적이라고 하기에는 민망할 것 같습니다. 이번 전북전에 유료관중 4400명 온거 보면 강릉이랑 비슷한 기간동안 정착해왔고 요즘과 같은 경기력이면 춘천도 10000명은 그냥 왔을 것 같네요. 그리고 지난 시즌에는 춘천 사람들 강원fc에 그리 관심갖지 않았습니다. 어차피 올림픽 때문에 온거니까 1년 있다가 다시 강릉으로 돌아갈팀이라는 인식이 있었으니까요. 그런데 이번시즌도 홈구장으로 사용하면서 춘천 시민들도 관심이 늘기 시작하면서 관중수도 지난시즌보다 두배로 증가했습니다. 그런데 몇몇 강릉분들은 “춘천 관중 텅텅 비었네.”, “잔디관리 똑바로 안해서 실망이다.” 라는 등 말씀하시던데 어떻게든 트집을 잡으시는 것 같아서 모든 강릉분들이 그런건 아니지만 역겹네요. 전 강원fc가 강릉으로 돌아가도 괜찮습니다. 다만 운동장 리모델링비 100억 문제, 정치 문제를 확실히 해결하고 책임질 사람은 책임지고 그랬으면 좋겠네요. 자꾸 덮고서 없던 일로 하려고 하지말고. 100억이면...리그 탑급 선수 몇명을 데리고 올 수 있는 금액이니.
    김영묵 2019-08-08
  • 강릉에서는 짓는다고? 강릉이 아니라 춘천에 짓겠지 이런 분위기여요... 정말 강원도민의 한사람으로서 참 슬픕니다...
    이민우 2019-08-08
  • 재밌는게 뭔지 아셔요?? 춘천에서만 한다는거여요... 클하하고 언습장은 강릉에 있는데 여기서는 아무런 움직임이 없어요... 도차원에서 다양하게 진행되는 전용구장 건립에 관한 여러 일들이 오로지 춘천에서만 일어나고 있어요... 공론화는 된듯하나 모든건 춘천에서 일어나고있다... 이거 시간지나면 그대로 춘천으로 굳어지는겁니다... 도비로 지어지는 덩치큰 사업이 이렇게 되면 안되는거죠... 강르에 해야한다 춘천에서 안된다 이런게 아니라 상식에 맞게 이루어져야 한다는건데
    이민우 2019-08-08
  • 하지만 전용구장 짓는 문제는 다릅니다... 꼭 강릉에 해야한다라기 보다는 강릉보다 더 나은곳이 있으면 거기에 짓는게 당연하겠죠... 하지만 이 문제가 지역감정을 은근히 조장하여 정치적으로 풀려고 하는 모습들이 보이기 때문에 문제가 있다는 말입니다... 춘천 원주 강릉이 각각 자기입장이 있고 자신의 눈으로 보았을때는 자기네가 가장 맞다고 생각하는건 너무나 당연한건데... 이게 도청이 춘천에 있고 춘천이 명목상 강원도의 수권도시이니 너무나 당연하다는듯한 언론과 당연하게도 춘천에 기반을 둔 여러기관들의 발언의 뉘앙스가 이상하다는겁니다... 오늘 언론에서는 한발 물러섰더군요... 짓는 고장에서 여러 지원을 해야한다고... 전용구장 짓는 서명을 받는건 좋은데...
    이민우 2019-08-08
  • 저도 합의된 분산개최지만 성급하게 춘천과의 협의 없이 발표한건 잘못된거라 생각하고 강릉에서도 분산개최는 환영하지만 성급한 발표는 무리였다는게 대다수의 생각입니다... 그리고 홈경기를 강릉에서만 하는게 아니라 강릉 춘천 반반씩 하는게 가장 타당하다고 생각해요...
    이민우 2019-08-08
  • 그리고 강릉에서는 안된다는건 결국... 꼰대배타적인 고장에 다른곳에서 보는 눈에따라서 결정이되야하는 기적이 일어나는군요... ㅋㅋ
    이민우 2019-08-08
  • 그리고 글하를 강릉시청에서 뺏어갔다고 하는데 ㅋㅋㅋㅋㅋㅋ 클하 자체가 강릉시꺼인데 뺏어가고말고가 어딨어요... 시청팀에 갈거를 강원FC로 지원을 해준거지... 참 이상한 말씀을 하시네요...
    이민우 2019-08-08
  • 무료표 뿌리는게 무슨 마트에서 뿌리듯이 뿌리는것도 아니고 스폰서 개념으로 뿌려진 표이고 아무리 무료표라도 관심이 없으면 절대 안가요... 티켓값이 십만원이 넘어가면 모를까 만원아래 무료표는 있어도 안가고 갈마음이 있는 팬들이 가는거죠...
    이민우 2019-08-08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결국은지역감정이생기네.....휴
    권혁담 2019-08-08
  • 강릉이 다른지역에서 어떻게 평가되는지 한번 보시는게 어떨지
    박건율 2019-08-08
  • 지원이요? 그런데 왜 강릉시청에게서 뺏은 클럽하우스마저 쫓아내려 했나요? 시장도 바뀌었는데 홈경기 신청 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이며, 올 여름 되어서야 합의 되지도 않은 내년 분산개최 발표했습니까? 강원도가 하나로 뭉쳐서 힘을 모을 시기에 강원fc 홈경기 개최 뺐길까봐 안달났나요? 구단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다면 절대 그럴 리 없지요.
    cule1014 2019-08-08
  • 시즌중에 내년 홈경기 분할 발표 부터가 잘못됐다고 생각 안하시는지요? 시즌 끝나고 해도 되는일인데.... 그냥 강릉에 지었으면 좋겠네요. 축구를 얼마나 좋아하면 매달릴까 라는 생각도 들고 그러네요...관중은 평관 10,000 명은 되겠지요?..그래야 좀 선수들이 힘이 날테니까....
    박경화 2019-08-08
  • 춘천은 홈 경기 연지 2년차입니다. 올해도 꾸준히 관중 상승하고 있구요. 이제야 우리 구단이라는 인식이 슬슬 생기는 과정입니다. 오히려 여태까지 강릉독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강릉 마지막 시즌 관중 기억하시죠? 심지어 그 때는 관중 집계 무료표 포함입니다. 왜 굳이 도민들끼리 싸움을 부추기는 글을 올리시는겁니까? 이렇게 서로 네거티브 해봤자 강릉은 좋은 소리 못듣습니다.
    cule1014 2019-08-08
  • 성적이 안나와서 구단을 외면했다니요? 이런 논리라면 성적잘나올때 평관 2천도 못찍은 춘천은 아무말도 못할텐데요...
    이민우 2019-08-08
  • 그리고 ㅋㅋㅋ 영동사람들이 지역감정을 만들었다니 ㅋㅋㅋ 왜 그런 지역감정이 생겼다고 생각하시나요... ㅋㅋㅋ 그동안 원주 못지않게 홀대를 심하게 받은게 강릉인데 무슨 소리를 하시는거여요...
    이민우 2019-08-08
  • 강릉 홈경기가 당연하다고요? 강릉 강원 팬분들 제외하고 강릉 시민들 팀성적 잘 안나오니까 구단 철저히 외면했지요? 강원fc창단 할 때 강릉시청도 내팽개쳐졌지요? 축구열기가 얼마나 대단한겁니까? 막말로 무엇을 믿고 홈경기 내줍니까? 타당한 논거도 없이 타 지역 비하하시고 도민들 간 싸움 부추기는 글 보기 안좋습니다.
    cule1014 2019-08-08
  • 내쫓았다니요?? 도민구단 강원FC가 지자체랑 대립각 새우는거 자체가 잘못된것 아닌가요? 강릉시가 강원FC를 위하여 투자를 얼마나 하였는지는 모두 잊으셨는지요... 클하 연습장 모두 지어서 제공하고 초창기 지원 빵빵하게 해주고 지극정성으로 모셨는데 왜 이런 갈등이 사장바뀌고 생긴건 모두 잊으섰나요?? 강원FC 강릉시절 시장은 한사람이고 지원을 잘해주시던 시장이 갑자기 나가라는 소리까지 한거에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으신가요??
    이민우 2019-08-08
  • 뺏어가다니 뭘 뺏어가요?줘도 내쫒은게 강릉인데..틀린말은 아닐텐데....강릉,영동 사람들의 그 타지역에대한 배타적 성향, 심한 텃새는 이미 오래전부터 있어왔고 영동 영서 지역 감정은 영동사람들이 만든거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 원주 사람으로서, 그냥 강릉에 건축 되길 바랍니다.아예 그냥 도청 소재지도 강릉이 되었으면 좋겠네요.그래야 골고루 발전되죠. 원주 같은 경우 아무것도 지원 못받고 맨땅에 헤딩해가며 의료기기 산업 중심으로 지금껏 성장해 왔는데 강릉은 뭐 했나요? 대구경북보다 더 꼰대 같은 사고로 무슨 발전을 합니까? 없이 살면 좀 변화라도 모색해봐야 하는거 아닌가요? 그저 남탓.춘천탓, 원주탓... 그냥 강릉에 구장 지어지길 진심으로 바랍니다.원주에서 강릉 까지 50분이면 가는데 뭐 어려운거 아니니까...
    박경화 2019-08-08
  • 네 맞습니다... 누가봐도 강릉에 홈구장이 있는게 맞다고 생각할겁니다... 모든걸 다가진 춘천의 욕심이 아니라면 누구라도 수긍할겁니다...
    이민우 2019-08-08
  • 강원fc가 아닌 강릉fc를 원하시는거 같네요. 구단은 팀이 미래에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선택을 해야합니다. 그게 춘천이 됐든 원주가 됐든 강릉이 됐든 말이죠..
    cule1014 2019-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