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이상하죠?

작성일 : 2020-07-05
조회수 : 252
일단 먼저 게시한 강릉 관련 글은 자칫 오해의 소지가 있어 삭제했습니다. 지역주의도 아니고 일반 강릉 시민분들이나 강릉팬분들께 하는 얘기가 아니니 오해는 마세요.
.

우린 언제까지 계속 매일 똑같이 감독 칭찬하다 비난하다 또 교체하고를 반복해야 할까요? 

.
여러분들은 지금 구단 돌아가는 상황이 정상적으로 보이나요? 
강릉시에서 궁색한 말도 안되는 이유로 홈구장 못준다고 쫒겨났죠? 궁여지책으로 우여곡절 끝에 말도 안되게 멀고도 먼 춘천 갔죠? 근데 가서 이건 뭐 망해도 시원찮을 판에 엄청 잘 나갔죠? 근데 그렇게 잘나가던 병수볼이 갑자기 작년 하반기부터 내려 앉았죠? 그리고 동시에 언제부턴가 은근슬쩍 강릉으로 홈구장 이전 얘기가 나왔죠? 궁색하게 말도 안되는 이유로 쫒아낼땐 언제고 잘 나가니 이제와서 강릉에서 다시 하자?? 그러면서 올해로 정신없이 넘어 오면서 용병영입 전혀 안됐죠? 아니 못했죠. 그럴 경황이 없었죠. 
뭔가 이상하지 않나요? 이 모든게 과연 우연일까요? 
현재 강원fc축구단 운영을 누가 하죠? 구단 중요의사결정을 누가 내리죠? 감독이 하나요? 
감독 얘기가 나왔으니 말인데 예전에 최윤겸 감독님 와서 승격도 하고 분위기 좋았죠? 그러다 얼마 못가 교체되고 송경섭 감독님으로 또 분위기 좋았죠? 1위 2위 했죠? 그러다 또 현재 병수볼 감독님으로 분위기 좋다가 또 이러죠? 이게 우연일까요? 똑같은게 계속 반복되는걸 우연이라고 하나요? 
.
강원fc가 도민구단이다보니 현재 어쩔수 없이 정치인들 그리고 관련 세력들 입김에 오락가락입니다. 축구와는 거리가 먼 사람들이 축구단 운영 중요 의사 결정을 내리고 거기에 자기들 정치적 이권까지 내세워 서로 이해상충 갈팡질팡이네요. 이런 상황에 축구가 잘 될까요? 에라 모르겠고 그냥 다 감독탓이고 있는 선수 나간 선수탓인가요? 현행 시도민구단 시스템은 정작 책임을 져야 될 사람들이 책임을 안지는 구조입니다. 여기서 감독을 또 교체한들 뭔 소용이 있고 호날두,메시를 데려온들 경기력 나아질까요? 무리뉴가 손흥민까지 데려 와도 힘들겁니다. 또 반복이죠. 
.
도민구단이지만 구단 운영은 철저히 축구전문가들과 구단 전문경영인들에 의해 독립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정치적 이해타산으로 구단이 우왕좌왕 이용되선 안됩니다. 말 그대로 ‘도민구단’입니다. 강원도민이 주인입니다. 특정 정치인들 그리고 정치 관련 이해 집단들 전유물이 아닙니다. 전북이랑 울산이 왜 잘하죠? 그냥 돈이 많아서? 그때그때 의사 결정이 바뀌지 않고 선거 결과나 경우에 따라 우왕좌왕 하지 않는 확실한 구단 운영 주체가 있어서입니다. 기업구단 하자는 얘기 아닙니다. 또 엉뚱한 얘기, 오해 하실까 노파심에 다시 말합니다. 현행 도민구단 체제에서도 충분히 축구단 독립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선거철마다 구단주 바뀌고 구단주 바뀌면 또 사람들 바뀌고 그러지 말자는겁니다. 
강원fc에 애정 있고 뜻있는 도민분들 다 모이면 충분히 공론화해서 바꿀 수 있는 사항이라 생각합니다. 의지만 있으면 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이 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