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의 축구열기에 대한 나름의 생각~~

작성일 : 2010-03-27
조회수 : 1427

작년 춘천 송암경기장 개막전 18000명 꽉 찼었습니다…

우와~~ 강릉 못지않는 저 열기… 솔직히 놀랐죠… (전 고향이 경상도…)

근데 담 경기 광주 전부터 슬슬 떨어지더니… 울산, 전북 전은 만명 밑으로…

머~ 그당시에는 우리구단 성적이 별로였으니깐 그랬겠죠… 라고 생각했지만…

 

이번 시즌 개막전 보구 정말 실망 했습니다…

대전전… 5천명이 머람… 거기다 눈에 보이는 실 관중수는 더 적은거 같은 초라한 느낌…

많은 분들이 춘천이 경기횟수가 적어서 불만인데다 춘천FC 창단하여서 관심이 많이 줄었다 말하고…

Graet Union 에 반하는 경기 횟수 분배… 등등을 문제 삼으시는데요~~

한마디로 웃깁니다… 왜 일반 시민들의 축구열기가 강릉보다 모자른것을 저딴데다가 갔다 붙이시는지…ㅡ,ㅡ

작년에 춘천에서 열린 경기중…. 전북, 울산… 두 경기 모두 일요일 저녁경기였죠…

전북같은 경우에 강릉에서 했으면 거의 2만찍었을겁니다…

이동국, 최태욱,에닝요,김상식… 스타급 선수들을 보유한 전북정도라면 서울,수원같이 충분히 가능하죠…

 

경기횟수 & 유명구단이 춘천에 배정안되었다… 이런건 말씀하지 마시고요…

실제로 시민들의 축구열기를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또 Great Union을 계속 거론하시는데…

이것두 말이죠… “춘천에 경기가 적다고 해서 그레이트 유니온이 아니다…

그래서 우리 춘천 시민은 경기장에 안간다…”

ㅋㅋㅋ 웃음밖에 안나오네요… 진정한 그레이트 유니온을 원하신다면…

한경기, 두경기가 배정되더라도 강원도와 강원FC를 위하여 경기장에 나와야 하는 겁니다…

안그런가요?? 자기 도시에 경기가 많이 배분되어야 그레이트 유니온이고…

다른 도시에 경기가 많이 배정되면 그레이트 유니온이 아니고…

나중에 춘천에 11경기 강릉에 5경기가 배정되면 어떤 얘기가 나올지 궁금하군요…

 

강원FC 팬여러분… 서로 싸우지 마시고요 사이좋게 지내세요…

어떤 현상에든지 의견은 여러가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걸 가지고 감정싸움은 매우 안좋지요…

특히 춘천의 축구열기 좋다고 하시는분들… 강릉을 뛰어넘는 열기가 춘천에 생기도록 더 노력하시길…

그 편이 경기를 춘천으로 더 끌어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죠…

(참고로 강릉은 축구에 무한 자존심을 가지고있는 도시입니다…ㅎㅎㅎ)

5개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 구단은 프로축구단을 운영하는 이익을 창출해야하는 입장입니다.그런면에서보면 2만여관중이 꽉꽉들이차는 강릉에서만 경기를 해야하지않을까요?입장수익을 무시하지는 못할테니깐요..춘천에서는 경기를 치를 때마다 손해일테니깐요..그책임은 누구에게 있을까요?과연 당신이 구단운영자라면 어떤 판단을 할까요?저라면 강릉의 축구열기를 자랑하기보다는 춘천과 원주 그리고 나머지홈구장이없는 타지역에 홍보를 열심히할것같습니다.노력해보고 그래도 안된다면 그땐 경영자의 판단이 내려지겠지요..그때까지 함께 노력해 보실생각은 없으신가요?춘천에서 강원의 경기를 보는 관중이나 서포터즈들도 생각해주세요..나름대로 홍보도하고 합니다..학교에서 우등생에대한 선생님의편애가 또다른 열등생을 문제아로 만드는 경우가 있습니다.관심과 배려로 더이상 탈선하지않는 모범생이될수있게해주는게 우리의 임무입니다
    2010-04-06
  • 자자~~ 좌중들 하시옵소서~~ 님들께선 너무나 강원을 사랑하는 팬입니다요. 우리가 이렇게 으르렁 대고 있을 때 다른 구단의 팬들은 다음에 저놈들의 코를 어찌 꺾을지 하고 눈 부랴를지부터 생각합시다. 안그래도 요번 전남전에 그렇게 적게온 전남 서포터 아그들이 확성기에 잠깐잠깐 크게 소리 높히는 것을 보고 대단타 하였는데^^ 아마도 글마들 각오 단디 했을겁니다. 우리도 이젠 고만하고, 딴 아들하고 쌈합시다.
    2010-03-30
  • 저는 어디서나 까이는군요... ㅡ,ㅡ 하지만 영동과 영서의 해묵은 지역감정은 강원도라는 울타리 안에서는 절대로 해결이 안되는 문제입니다... 아마 앞으로도 불가능 할껄요??... 그리고 제가 이런글 썼다고 저한테 머라 그러지 마시고요... 밑에 여러 글들을 쓰신 춘천분들에게 머라 그러시는게 더 나을듯 하네요... 전 단지 사실을 있는 그대로 쓴 것 뿐입니다... 그리고 제가 써포터즈 홈페이지에다 그런 글 쓴것은 나르샤로서 쓴 글입니다... 혼동하지 마시길... 저도 열혈 써포터중 하나라고 자부하는데요... 써포터로서의 자세를 지키기 위하여 제 스스로를 돌아보면서 쓴 글입니다... 그 글을 이 글에다 대입시키는건 제 입을 막아버리겠다는 심산인거 같은데요... 이 정도 글도 구단 홈피에다 못올리면 도대체 강원FC에는 진정한 지지가 있기나 한건지... 아님 강원FC 팬들을 전부 연예인 팬클럽의 빠돌이, 빠순이들 처럼 만들어 버리실 생각인지 심히 궁금하네요... 여기는 나르샤 홈페이지가 아닙니다... 강원FC구단 홈페이지지요~~
    2010-03-27
  • 김동현님 글에 동감합니다...저도 왠만하면 글안올리고, 댓글 쓰지않으려했는데...일본놈들이 잠잠할만하면 독도문제 거드려 국제문제화시켜 그들의 뜻을이루려 하듯이.. 조용할만하면, 자꾸 이런 문제로 글을 쓰는 이들의 속을 알고 싶네요... 제발 좀 공생하며, 서로서로 이해하며, 격려해주며,사랑하며강원FC아래 뭉칩시다....
    2010-03-27
  • 안녕하세요, 글 쓰신 분보다 제가 나이 훨씬 어린것 같은데요...그래도 제 생각 좀 쓸게요...나르샤 홈페이지에다가 논란글 많이 올리셔서 이제 그만올린다고 하시지 않으셨었나요......이런 식으로 글 올리시면 이민우님께서는 자신의 생각을 올리셨을지는 몰라도또 반박에 반박을하며 논란이 일어난다는거 생각 안해보셨나요.......이제 그만 했으면 좋겠습니다...이것에 대해선 이미 많이들 싸우시고 의견들 나누셨자나요...춘천이던 강릉이던 원주던 속초던 태백이던 모두 강원도입니다...강원FC가 강릉에서 아무리 많은 관중와봐야 타도시들에서 관중많지 않으면 강원은 관중이 많은 팀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팬이라면, 서포터즈라면 이제 응원하는 위치로 돌아가서열심히 응원하는 모습을 보여주는게 선수들에겐 힘이되어서 좋은성적으로그리고 또 다른 관중들이 경기장을 찾는 길이라고 생각됩니다...이런 소모적인 논쟁 진짜 그만했으면 좋겠어요..우린 GREAT UNION이자나요...어디가 관중이 많건 적건 모두 껴안고 같이 가야 하는거자나요..이제 그만하고 선수들 정신차리게 힘모아서 응원이나 더 크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2010-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