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단뉴스

강원FC 김정민 임대 영입, ‘중원+U22 강화’

작성일 : 2021-03-26 조회수 : 12,328


강원FC가 김정민 임대 영입으로 허리를 강화했다.

 

강원FC는 잘츠부르크에서 활약한 김정민을 임대로 데려오며 중원 공격을 보강했다. 김정민은 광주FC 유스 출신으로 고등학교 시절 많은 기대를 받으며 오스트리아 FC 레드불 잘츠부르크에 입단했다. 이후 FC 리퍼링, FC 아드미라 바커 뫼들링, 비토리아SC를 거쳐 강원FC로 오게 됐다.

 

김정민은 각급 대표팀을 거친 유망주다. 2019년에 U-20 월드컵 준우승, 2018년도에는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대표팀에서 만난 동료들이 강원FC에 있어 적응엔 큰 어려움이 없을 전망이다.

 

탄탄한 피지컬을 바탕으로 한 패스, , 슈팅에 강점이 있는 김정민은 특히나 공격적인 면에 자신을 드러냈다. 그만큼 볼을 가졌을 때 움직임이 좋고 스피드까지 겸비했기 때문에 중원에서 활약이 매우 기대된다.

 

김정민은 해외에 있으면서 K리그 경기를 많이 봤는데 강원FC의 경기가 눈에 들어왔다. 볼 점유율을 이용한 전술과 성향이 나와 맞는다고 생각해 강원FC에 오게 됐다“K리그에 온 만큼 경기장에서 팬분들을 자주 뵐 수 있으면 좋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대표팀에서 만났던 광연이나 대원이 형, 동현이 형이 있어 적응에는 문제가 없을 거 같다. 빨리 와서 같이 뛰자고 얘기했는데 같은 팀에 뛰게 돼 기대가 많이 된다늦게 합류했으니 팀 스타일을 파악하고 빨리 적응해서 팀에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되고 싶다. 이번 시즌 도움 5, 득점 5개를 올리고 싶다고 목표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