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단뉴스

‘김대원 2골’ 강원FC, 창단 첫 FA CUP 준결승 진출

작성일 : 2021-08-11 조회수 : 8,888


강원FC가 창단 첫 FA CUP 준결승 진출의 기쁨을 누렸다.

 

강원FC11일 오후 7시 춘천송암스포츠타운에서 열린 2021 하나은행 FA CUP 5라운드 수원과의 홈경기에서 김대원의 멀티골로 2-0으로 승리했다. 강원FC가 처음으로 FA CUP 4강 대진표에 새겨졌다.

 

강원FC3-4-3 포메이션으로 수원을 상대했다. 김대원-실라지-고무열이 최전방에 포진했고 윤석영-김동현-서민우-신창무가 허리를 꾸렸다. 김영빈-임채민-아슐마토프가 스리백에 나섰고 이범수 골키퍼가 골문을 지켰다.

 

경기 시작부터 양 팀 모두 중원에서 공방전을 펼쳐나갔다. 전반 16분 중원에서 김대원이 김동현에게 받은 공을 박스 안으로 들어가는 윤석영에게 스루패스했다. 윤석영이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이어진 코너킥 상황에서 임채민이 헤더를 시도했다.

 

전반 후반으로 갈수록 강원FC의 공격력이 살아나기 시작했다. 김대원이 공격을 주도했다. 전반 35분 김대원이 상대 수비의 빈 공간을 보고 과감한 슈팅을 시도했다. 전반 38분 김대원이 하프라인부터 드리블로 몰고 온 공을 고무열에게 패스했고 고무열이 골키퍼를 넘기는 슈팅을 시도했다. 전반은 득점 없이 0-0으로 마무리됐다.

 

양 팀은 선수 교체 없이 후반전을 시작했다. 후반 4분 강원FC의 선제골이 터졌다. 신창무가 오른쪽 측면에서 실라지에게 라인을 따라 패스했다. 실라지가 박스 안으로 들어가는 김대원을 보고 올려준 공을 김대원이 그대로 밀어 넣었다. 김대원이 오랜만에 골 맛을 보며 4강에 한발 더 다가섰다.

 

후반 25분 실라지와 이정협을 교체하며 새로운 공격을 시도했다. 후반 29분 김대원이 다소 먼 거리에서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했다. 후반 35분 고무열이 나오고 조재완이 들어갔다. 후반 36분 김동현이 중거리 슈팅을 날렸다. 후반 43분 강원FC는 신창무를 빼고 임창우를 투입하며 승리 다지기에 나섰다. 후반 44분 이정협이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키커 김대원의 깔끔한 슈팅이 골망을 흔들었다. 김대원의 쐐기골로 경기 종료되며 강원FC가 홈에서 FA CUP 4강행을 확정 지었다.

 

4강에 진출한 강원FC1027일 홈으로 대구를 불러들여 2021 하나은행 FA CUP 6라운드(4)를 치른다. 한편 강원FC는 오는 14일 강릉종합운동장에서 FA CUP 4강 대결팀인 대구와 하나원큐 K리그1 2021 25라운드를 치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