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단뉴스

강원FC, 2023 시즌 전력강화실 새 단장 완료 - 전력강화실장에 조영증 전 연맹 기술위원장 선임

작성일 : 2023-01-04 조회수 : 3,403


강원FC가 새롭게 전력강화실을 구성해 2023 시즌 준비에 나섰다.

 

강원FC는 육성과 스카우트에 더욱 전문성을 더하고자 조영증 전 한국프로축구연맹 기술위원장을 전력강화실장으로, 김성근 스카우터를 프로팀 스카우터로 선임했다. 기존 유영길 유소년 스카우터도 전력강화실에 합류한다.

 

조영증 전력강화실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로축구선수 출신으로 은퇴 후 지도자 생활을 하다 1999년 대한축구협회에서 행정가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20여 년간 FIFA 기술위원, KFA 기술위원장, 한국프로축구연맹 경기위원장·심판위원장·기술위원장을 거쳐 강원FC의 전력강화실장으로서 프로팀에서 일하게 됐다.

 

김성근 스카우터는 2000년 프로 데뷔 후 2009년까지 선수 생활을 했다. 선수 시절 우승컵을 3개나 들어 올린 이력이 있으며 은퇴 후 수원삼성과 수원FC에서 스카우터와 코치를 역임한 바있다.

 

조영증 전력강화실장은 강원 지역에 있는 선수를 주의 깊게 관찰·발굴하면서 유소년 팀과 K4리그에 나가는 B팀을 연계 지도해 프로팀에 전력 보강이 될 수 있게끔 하겠다. 이 연계 시스템을 통해 앞으로 강원FC가 견고하고 체계적인 팀이 되는 게 목표라며 최용수 감독과 새로 온 김병지 대표이사와 합심해 시너지 효과를 내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